동서발전, ‘올겨울 에너지를 부탁해’ 캠페인 실시
동서발전, ‘올겨울 에너지를 부탁해’ 캠페인 실시
  • 황순호
  • 승인 2021.11.2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플라스틱 활용 업사이클링, 탄소중립 아이디어 공모 등 진행
동서발전이 실시하는 '올겨울 에너지를 부탁해' 캠페인 안내포스터. 사진=한국동서발전
동서발전이 실시하는 '올겨울 에너지를 부탁해' 캠페인 안내포스터. 사진=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김영문)이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하고자 ‘올겨울 에너지를 부탁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에너지를 절약하면서도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손쉬운 실천법을 공유해 탄소중립 생활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겨울철 에너지 절약 꿀팁을 담은 카드뉴스, 모션그래픽, 옥외광고, 라디오 캠페인 등을 제작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홍보에 나선다.
동서발전은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실내온도 20℃ 유지 ▷난방시 가습기 함께 사용 ▷외출시 보일러는 외출모드 ▷수도꼭지는 사용 후 냉수방향으로 ▷창문에 단열필름 붙이기 등을 제안했다.
또한 24일부터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에너지 절약과 관련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그 밖에도 지역사회와 함께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등 친환경 사회공헌활동도 전개한다.
‘폐플라스틱 새활용, 쓰임의 재발견’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은 폐플라스틱을 활용해 만든 장바구니, 재생화분 등 업사이클링 물품을 지역 아동복지센터, 복지시설 등에 기부한다.
또, 내달 3일까지(오후 6시 마감) ▷탄소흡수원 ▷저탄소생활 ▷효율개선 ▷자원순환 등을 주제로 ‘2050 탄소중립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탄소중립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동서발전 누리집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용기 동서발전 사회적가치추진실장은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일상 속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것”이라며“지역사회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며 탄소중립 공감대를 확산하고 ESG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