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건설, 대구 진천·월배 ‘라온프라이빗’ 상업시설 11월 분양
라온건설, 대구 진천·월배 ‘라온프라이빗’ 상업시설 11월 분양
  • 김덕수
  • 승인 2021.11.2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오피스텔 입주세대 고정수요 확보한 단지 내 상업시설
‘진천역 라온프라이빗 센텀’, ‘월배 라온프라이빗 디엘’ 2개 단지 구성

 

라온건설이 11월 대구 달서구 진천동 일대에서 진천·월배 ‘라온프라이빗’ 상업시설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진천·월배 ‘라온프라이빗’ 상업시설은 △진천역 라온프라이빗 센텀(진천 라온프라이빗 에비뉴 16길) △월배 라온프라이빗 디엘(월배 라온프라이빗 에비뉴 33길) 등 2개 단지로 구성된다. 
대구 지하철 1호선 진천역과 월배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 상업시설로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한 입지조건을 갖췄다. 
이와 함께 반경 1km 내 3만3,000여세대 규모의 주거단지를 비롯, 산업단지 및 다양한 학군 등이 인접해 풍부한 배후수요도 기대된다. 또한 아파트와 오피스텔 세대를 고정수요로 확보한 단지 내 상업시설로 높은 안정성을 보유했다는 평가다.   

◆ 역세권 ‘진천역 라온프라이빗 센텀’ 상업시설…
‘진천역 라온프라이빗 센텀’ 상업시설은 대구 달서구 진천동 555-8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약 3,230㎡ 규모로 조성된다. 
대구 지하철 1호선 진천역이 가까운 역세권 상업시설로, 수많은 유동인구 수혜가 기대되는 곳이다. 대구시에 따르면, 진천역의 이용객은 한 달 기준 약 16만 명 수준이다. 또한 월배로, 앞산순환로, 유천IC 등이 인접해 차량 접근이 수월하다는 점도 상업시설의 가치를 높인다.
이와 함께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진천역 라온프라이빗 센텀’ 상업시설의 주변으로 대단지 아파트가 밀집해 있고, 성서산업단지가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성서산업단지는 성서 1~4차 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성서복합유통단지, 대구출판일반산업단지 등 약 5만 명으로 추산되는 근로자가 종사 중이다. 또한 최고 43층 초고층 높이를 보유한 아파트․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로, 총 685세대의 고정수요도 기대된다.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진천역 라온프라이빗 센텀’ 상업시설은 스트리트형 구조로 편리한 쇼핑 동선이 확보돼 고객들이 상가에서 체류하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집객력을 극대화하기에 안성맞춤인 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 
‘진천역 라온프라이빗 센텀’상업시설은 약 100m 길이 스트리트형 구조를 적용해 뛰어난 가시성이 기대된다. 

◆ 도보1분 초역세권 ‘월배 라온프라이빗 디엘’ 상업시설…
‘월배 라온프라이빗 디엘’ 상업시설은 대구 달서구 진천동 42-3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약 3,198㎡ 규모로 조성된다. 
대구 지하철 1호선 월배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상업시설이라는 점이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이다. 월배역은 매달 평균 10만 명의 이용객이 다녀갈 정도로 활발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월배 라온프라이빗 디엘’ 상업시설 주변에는 다수의 브랜드 아파트들이 밀집해 있다. 이에 더해 단지 바로 옆 월배유치원과 월배초교를 필두로 월서중·월배중·대서중·대건고·영남고 등 전 연령대 학군이 가까워, 풍부한 교육 수요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지역 내 최고층인 48층 높이를 갖춘 아파트와 오피스텔 입주민 669가구 규모의 고정수요까지 확보하고 있다.  
주변 생활편의시설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월배 라온프라이빗 디엘’ 상업시설은 이마트 월배점과 롯데백화점 상인점, 홈플러스 상인점 등 대형유통시설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이밖에 보강병원과 진천동 주민센터, 월배시장 등이 인접하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한 부분이다. 
한편, 진천·월배 ‘라온프라이빗’ 상업시설 홍보관 주소는 대구 달서구 월배로 201, 2층이며 1호선 상인역 2번출구 인근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