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명품 도시개발 위해 주택건설 전문가들과 ‘맞손’
새만금 명품 도시개발 위해 주택건설 전문가들과 ‘맞손’
  • 황순호
  • 승인 2021.11.2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공사, 대한주택건설협회와 명품주거 조성 업무협약 체결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 강병재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박재홍 대한주택건설협회장이 새만금 내 주택‧도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과 새만금개발공사(사장 강병재)는 23일 대한주택건설협회(회장 박재홍)와 새만금 내 주택‧도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공사, 대한주택건설협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새만금 수변도시 매립공사와 관광‧레저용지 개발 사업시행자 공모 등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의 의견을 공유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새만금 사업의 부동산・도시개발과 관련한 투자유치와 협력사업 발굴, 인적교류 방안 등에 대해 폭넓은 소통과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새만금개발청 양충모 청장은 “우리나라의 주택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온 대한주택건설협회가 수변도시 조성을 비롯해 앞으로 새만금의 명품 주거환경에 큰 힘을 모아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새만금개발공사 강병재 사장은 “새만금 수변도시의 성공을 위한 마케팅, 주택 건설기업들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한 시점에서 앞으로 힘을 모아 수변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주택건설협회 박재홍 회장은 “국내 최대 규모인 새만금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참여하고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뜻깊다”라며, “새만금이 국민과 혜택을 공유하는 성공적인 친환경 개발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