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 ‘파피에르 내포’ 11월 동시분양
반도건설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 ‘파피에르 내포’ 11월 동시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1.11.2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 지하 3층~지상 25층 84㎡ 955세대
충남혁신도시 지정된 내포신도시, 120여개 공공기관 입주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투시도.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투시도.

반도건설은 충남 혁신도시로 지정된 내포신도시에 첫 주상복합 아파트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과 단지 내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내포’를 11월 동시 분양할 예정이다.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은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지하3층~지상 25층 12개동 총 955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수요층이 두터운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파피에르 내포’는 연면적 1만9,109㎡ 지하 1층~지상 3층 약 200실 규모로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크랙&칼의 디자인이 접목된 신개념 쇼핑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국구 청약이 가능한 내포신도시는 비규제 지역으로 신청지역별 예치금액 이상, 청약 통장가입 후 6개월 이상 경과하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전국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여기에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에 타 단지 청약에 당첨된 이력이 있더라도 청약이 가능하다.

또 주택담보대출 비율(LTV)도 최대 70%까지 적용되며 처분 및 전입조건 없이 중도금 대출이 가능해 규제지역 대비 자금 마련도 손쉬운 편이며 분양가상한제 적용 아파트로 현 시점 주변 시세보다 낮은 분양가로 책정될 예정이다.

홍성군 홍북읍과 예산군 삽교읍 일원 995만1,729㎡에 인구 10만명 4만1,938세대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되고 있는 내포신도시는 충남 4대 광역행정기관인 충남도청과 충남도의회, 충남도지방경찰청, 충남도교육청, 충남개발공사 등 120여개의 공공기관이 밀집한 대규모 행정타운이 조성돼 있다.

수도권 일대 및 충청권을 연결하는 핵심 입지에 위치해 주변 지역으로의 서해안고속도로 및 당진~대전 간 고속도로 등 안정적인 교통망이 갖춰져 있으며, 내포신도시 진입도로(2022년 예정)와 서부내륙고속도로(2024년 예정) 등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특히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으로 KTX경부고속철도와 연결되는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으로 두 복선전철이 연결되면 홍성에서 서울까지 소요시간이 2시간에서 48분으로 단축돼 서해안 철도시대가 개막될 전망이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홍북초(이전예정)・한울초・내포초・내포중・홍성고가 도보 거리에 위치해 12년 안심교육 여건이 갖춰져 있으며 단지 앞 학원가가 형성돼 있어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의 단지내 상업시설에는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크랙&칼’의 디자인을 적용한 트렌디한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가 함께 들어선다.

‘파피에르’는 반도건설이 지난 2014년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콜라보로 론칭한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인 브랜드 상가이다. 

한편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 ‘파피에르 내포’는 에이피글로벌에서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며 견본주택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38-3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상가 홍보관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588번지에서 운영 중에 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