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에퀴노르와 ‘해상풍력사업 공동개발’ 협력키로
동서발전, 에퀴노르와 ‘해상풍력사업 공동개발’ 협력키로
  • 황순호
  • 승인 2021.11.1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3GW급 해상풍력 사업개발, 기술교류 등 공동추진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과 자크 에티엔 미쉘 에퀴노르 사우스코리아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과 자크 에티엔 미쉘 에퀴노르 사우스코리아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김영문)이 에퀴노르(사우스코리아 대표 자크 에티엔 미쉘)와 함께 국내 해상풍력 사업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동서발전은 지난 17일 울산 본사에서 에퀴노르와 ‘국내 해상풍력사업 공동추진과 상호 기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 자크 에티엔 미쉘 에퀴노르 사우스 코리아 대표이사, 폴 아이덜하임 에퀴노르 신재생에너지 총괄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날 협약은 국내 해상풍력 사업개발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해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협약에 따라 양사는 사업개발 노하우와 신재생 운영·유지보수(O&M) 기술 교류 등을 통해 국내 해상풍력 사업모델의 공동 개발에 협력한다.
동서발전은 국내 최대용량(332.4MW)의 풍력발전사업 개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에퀴노르의 해외 해상풍력(1.1GW) 운영 경험과 부유식 해상풍력 개발 노하우를 접목해 국내 3GW 규모의 해상풍력 사업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또, 양사는 오는 12월 해상풍력과 O&M 기술 협력 협의체를 구성‧운영해 국내 해상풍력에 최적화된 운영·유지 전략을 수립할 방침이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동서발전과 노르웨이 국영기업이 파트너십을 발휘해 친환경 에너지전환을 선도하는 발판을 견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내 해상풍력 사업개발을 통한 청정에너지 공급으로 탄소중립시대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미래 에너지 분야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