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지식산업센터 ‘문정역 2차 SK V1’ 분양
SK에코플랜트, 지식산업센터 ‘문정역 2차 SK V1’ 분양
  • 황순호
  • 승인 2021.11.1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동남권 최대 업무지역 문정지구 지식산업센터 본격 분양
지하철 8호선 문정역 도보 3분 거리, 핵심 업무지구 인접해 배후수요 ‘탄탄’
문정역 2차 SK V1 투시도. 사진=SK에코플랜트
문정역 2차 SK V1 투시도.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송파구 문정동에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 ‘문정역 2차 SK V1’이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SK에코플랜트가 시공하는 ‘문정역 2차 SK V1’은 문정동 미래업무용지 3-9 10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14층 연면적 약 3만910㎡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371호실 ▷근린생활시설(지원시설) 24호실 등 총 395호실로 구성된다.
‘문정역 2차 SK V1’은 서울 동남권 대표 업무지역인 서울 문정지구에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로, 문정지구는 신성장동력 산업과 공공행정 시설이 조화된 미래형 업무단지로 조성되어 있어 우수한 비즈니스 환경을 갖췄다. 현재 8,000여 곳 이상의 기업체와 6만6,000명의 근로자가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고, 판교테크노밸리·성남산업단지·강남GBD 등 주요 업무지구와도 가까워 입주 희망 기업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 서울 문정지구 완성 인프라 누리는 지식산업센터… 교통·배후수요·개발호재 등 미래가치 주목

‘문정역 2차 SK V1’은 문정지구의 우수한 비즈니스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먼저 ‘문정역 2차 SK V1’은 지하철 8호선 문정역과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으로, 잠실·강동구청 등으로 이동이 쉽다. 이와 함께 지하철 3호선이 지나는 가락시장역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대·고속터미널·신사·을지로3가 등 서울 주요지역으로 한 번에 닿을 수 있다.
출퇴근 환경을 개선하는 교통호재도 주목된다. ‘문정역 2차 SK V1’은 GTX-A 수서역(2023년 개통 예정)과도 가까워 서울역까지 약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또한 위례신사선(2027년 예정)은 문정지구와 인접한 동남권유통단지에 조성되는 노선으로, 위례신도시부터 신사까지 연결한다. 이밖에 단지 주변으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용서고속도로 등 각종 도로망이 자리하고 있어 차량을 통한 수도권 곳곳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미래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개발호재도 눈길을 끈다. 현재 수서역세권 복합개발이 진행 중으로, 업무지구·상업지구·주거지구 등이 갖춰져 서울 동남권과 강남을 아우르는 허브역할로 성장할 전망이다. 또한 복정역세권 스마트시티도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지식기반 업종 유치 및 스마트 신산업 창출을 목표로, 문정지구와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희소성 높은 업무공간도 기대된다. 사업규모와 직원 수에 맞춰 다양한 규모로 조성 가능한 섹션형 평면으로 설계해 스타트업 기업부터 중견기업까지 다양한 입주 수요를 흡수한다. 현재 문정지구 업무단지 내 지식산업센터는 대부분 중대형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섹션형 구조에 대한 가치가 높게 평가될 전망이다.
상품성도 돋보인다. 지상층 지식산업센터 전 호실에 서비스 면적인 발코니를 제공하여 넉넉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상업시설) 배치로 근로자들의 업무편의성 및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특히 ‘문정역 2차 SK V1’ 상업시설의 경우 단지 내 상가비율이 약 5% 수준으로 낮아 입주기업을 기반으로 한 고정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