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 개최
국토안전관리원,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 개최
  • 김덕수
  • 승인 2021.11.0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기업 및 건설·시설 안전산업 분야 현안 논의

 

국토안전관리원(원장 박영수, 이하 관리원)은 4일 창원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호텔에서 경상남도와 함께 ‘2021년 하반기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은 관리원이 건설‧시설 안전산업 분야 민간기업들과의 혁신성장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출범시킨 포럼이다.   
 ‘급격한 환경변화에 대응한 건설․시설 안전산업 전략 수립’을 주제로 열린 이날 포럼은 유관기관 및 단체 대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도내 첨단 안전산업 육성 및 건설․시설 안전산업 분야 현안 등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다. 
포럼은 박종원 경상남도 경제부지사와 김종학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부원장의 축사로 시작해 창원 스마트그린 산단 사업추진 사항 공유, 스마트그린 산단 현장 방문을 통한 지역 기업들의 현안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4차 산업혁명 기술 도입에 따른 건설․시설 안전산업의 미래 △시설물 유지관리 환경 변화와 미래 전망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 분야 환경 변화 등에 대한 토의 시간도 마련됐다. 
박영수 원장은 “지역 기업체들과 연계하여 건설․시설 안전산업 분야의 현안을 논의하고 동반성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박영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첫째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 박종원 경상남도 경제부지사(첫째줄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