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안전원 ‘2022년도 교육시설공제 정기 가입’ 실시
교육시설안전원 ‘2022년도 교육시설공제 정기 가입’ 실시
  • 김덕수
  • 승인 2021.11.0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5일(월)부터 12월 3일(금)까지 약 3주간 
안전 교육환경 구축과 회원 재산 보호 
시도 공제업무 담당자 대상 가입 설명회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하 안전원)은 11월 15일(월)부터 12월 3일(금)까지 약 3주간 「2022년도 교육시설공제 정기 가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제회원과 학교는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구축과 회원 재산 보호를 위해 교육시설안전사고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복구할 수 있도록 매년 공제에 가입한다.
안전원 교육시설공제에서는 보상하는 손해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별담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별담보제도는 교육시설공제 계약에 부가하여 체결하는 특약 형태로 회원이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다.
특히, 보상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미가입 물품 피해를 지원하는 ‘미확정 물품 포괄위험 특별담보’를 운영하여 공제 미가입으로 인한 면책 사례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진으로 인한 교육시설의 간접 피해를 지원하는 ‘지진 복구 지원 특별담보’는 기존의 ‘고등학교이하 지진공제 특별담보’ 제명을 변경한 것으로 긴급복구비, 안전점검 및 진단비, 임시교사 및 교육 자원 지원비 등을 지원한다.
안전원은 매년 정기 가입 기간을 앞두고, 회원의 정확하고 편리한 공제가입을 지원하기 위해 시‧도 공제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하여 비대면 교육을 중점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설명회 자료는 안전원 홈페이지(www.koies.or.kr)-정보서비스-통합자료실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 공제사업처 이창재 처장은 “정기 가입 기간 권역별 지부와 협업하여 안정적인 공제가입을 지원하고 회원의 민원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