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월트, 파워스택™ 20V MAX 컴팩트 배터리 선보여
디월트, 파워스택™ 20V MAX 컴팩트 배터리 선보여
  • 최명식 기자
  • 승인 2021.10.2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적층형 파우치 셀 배터리’ 사용 무선 전동공구 배터리
기존 2.0Ah배터리보다 25% 이상 작고 50% 이상 많은 전력 공급할 수 있어
파워스택™ 20V MAX 컴팩트 배터리가 적용된 무선 전동공구를 사용하는 모습.
파워스택™ 20V MAX 컴팩트 배터리가 적용된 무선 전동공구를 사용하는 모습.

세계 최대 공구 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Stanley Black & Decker)의 프리미엄 전동 공구 브랜드 디월트(DEWALT®)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력이 집약된 무선 전동공구 배터리인 ‘파워스택™ 20V MAX 컴팩트 배터리(POWERSTACK™ 20V MAX Compact Battery)’를 오는 12월부터 전 세계에 걸쳐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월트는 이번 파워스택 배터리 출시를 통해 세계 최초로 건설업계에서 파우치 셀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동공구 브랜드로 거듭났다.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파워스택 배터리는 디월트 제품 중 가장 가볍고 강력한 컴팩트 배터리다.

디월트 파워스택™ 20V MAX 컴팩트 배터리.
디월트 파워스택™ 20V MAX 컴팩트 배터리.

디월트 파워스택 20V MAX 컴팩트 배터리는 기존 20V MAX 2.0Ah 배터리 대비 50% 이상 많은 전력을 공급해 활용 범위가 광범위하며 신속한 작업이 가능하다.

좁은 공간에서 사용할 때 공구 가동, 정밀 작업 및 피로 감소를 위해 기존 디월트20V MAX 2.0Ah 배터리(DCB183)보다 25% 이상 작고 15% 더 가볍도록 설계했다.

또 기존 20V MAX 2.0Ah 배터리보다 수명이 2배 늘어나 높은 투자 가치로 사용자 이익이 증대된다.

스탠리블랙앤데커의 하이메 라미레즈 수석 부사장 겸 글로벌 툴스 앤 스토리지 부문 사장은 “디월트 파워스택 20V MAX 컴팩트 배터리 기술은 전동공구 배터리의 획기적인 혁신이며, 이로써 전 세계 공구시장에서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며, “이번에 출시되는 배터리 팩은 무선 전동공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잠재된 모든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파워스택 배터리는 100여년의 역사를 통해 증명한 디월트의 혁신 리더십은 물론, 고객에게 최고의 무선 전동공구 경험을 제공하려는 끊임없는 노력이 투영된 탁월한 엔지니어링 성과”라고 덧붙였다.

또 파워스택 배터리는 몇 가지 최적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배터리 팩에는 배터리의 충전 상태가 LED로 표시돼 사용자가 갑자기 예기치 못하게 작업을 중단하는 사태가 일어나지 않도록 했으며, 내구성이 좋아 마모되지 않는 고무 오버몰드로 진동을 방지해 마감된 표면을 보호한다. 이 배터리는 좁은 공간에서 절삭, 드릴링, 나사 고정이나 정밀 작업 및 마감을 할 때 가장 이상적이다. 디월트 파워스택 20V MAX 컴팩트 배터리는 기존 20V MAX 시리즈의 모든 공구 및 충전기와 호환된다.

파워스택™ 20V MAX 컴팩트 배터리 한국 출시 예고.
파워스택™ 20V MAX 컴팩트 배터리 한국 출시 예고.

1924년 창립 이래 디월트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세계적 수준의 제품을 생산함은 물론, 기술 개발에서도 줄곧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의 입지를 굳건히 해 왔다. 사용자가 공구를 연결하면 그에 맞춰 전압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세계 최초의 배터리인 ‘플렉스볼트(FLEXVOLT®)’를 비롯해 플렉스볼트 배터리 체결 시 더 강력한 파워를 제공하는 ‘플렉스볼트 어드밴티지’ 라인업에 이르기까지 디월트는 전문가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세대 배터리인 디월트 파워스택 배터리도 선보였다.

디월트 파워스택 20V MAX 컴팩트 배터리는 올 12월 북미 지역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한국 시장에서는 내년 상반기 중 선보일 계획이다. 배터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