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 서울시립대와 업무협약 체결
대한건축사협회, 서울시립대와 업무협약 체결
  • 황순호
  • 승인 2021.10.2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인적 교류 및 협력체계 구축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과 서순탁 서울시립대학교 총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건축사협회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과 서순탁 서울시립대학교 총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건축사협회

대한건축사협회(협회장 석정훈)가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와 건축사의 전문지식·능력 향상을 위한 건축교육 경쟁력 제고와 인재 양성을 위해 2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대한건축사협회(이하 협회) 석정훈 회장, 서울시립대(이하 시립대) 서순탁 총장을 비롯해 협회 이정희 부회장, 한창섭 상근부회장이 참석했으며, 시립대는 한만희 대외협력부총장, 서현보 건축학부 학과장, 박현 국제도시과학대학원장, 이신 국제도시과학대학원 부원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협회는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시립대와 ▷국외 인재 양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교육사업 추진 ▷교육 프로그램(강의, 현장교육, 세미나, 인턴십 등), 교육 인프라 교류·협력 활동 ▷인적 교류를 통한 고급인력 양성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은 “오늘 협약을 기점으로 새로운 산학협동 지평을 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협회가 운영 중인 교육프로그램과 시립대가 구축 중인 교육과정을 적극 활용하고, 학술인적 교류 및 협력체계를 구축해 건축인재 양성과 경쟁력 있는 건축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대한건축사협회는 2012년부터 건축사교육원을 설립해 국제기준에 맞는 전문지식·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건축사법에 따른 건축사 실무교육, 관련 제도에 의해 필요로 하는 여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