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안에서 운동, 공부, 힐링… 다 갖춘 만능 아파트 뜬다
단지 안에서 운동, 공부, 힐링… 다 갖춘 만능 아파트 뜬다
  • 김덕수
  • 승인 2021.10.1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도 계속되는 ‘집콕’…다채로운 단지 내 커뮤니티 각광
고급화 이미지 더해진 우수 커뮤니티 단지… 단기간 몸값 ‘쑥’

올해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집콕(집에 콕 박혀있다)’ 생활이 이어지면서, 단지 내 선보이는 커뮤니티 시설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다. 
주거지를 중심으로 수요자들의 생활 반경이 좁혀지자 단지 내에서 여가∙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만능 아파트가 각광받는 모습이다.
이에 따라 과거 제한적이던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의 종류도 한층 다양해지고 있다. 
올해 9월 충북 청주시 일원에 분양한 ‘더샵 청주센트럴’의 경우 단지 내 스포츠존을 마련해 실내골프장, 피트니스센터, 필라테스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더불어 스마트워크&오픈스터디룸 등으로 구성된 에듀존을 비롯해 키즈 라이브러리, 시니어라운지 등도 함께 선보였다. 단지는 청약 당시 평균 27.2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 1순위 마감됐다.
휴식과 힐링이 어우러진 단지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같은 달 인천 미추홀구 일원에 분양한 ‘시티오씨엘 4단지’의 단지 곳곳에는 9개의 공원이 들어서게 되며, 중앙광장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야외 ‘캠핑가든’을 비롯해 반려견을 위한 ‘펫가든’, 커뮤니티 센터와 연결된 ‘선큰가든’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 역시 1순위 평균 44.5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른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주 52시간 근무제 등 주거지와 관련된 각종 사회적 제도들이 자리 잡기 시작하면서, 단지 안에서 높은 삶의 질을 누리려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와 함께 최근 다양해진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역시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의 인기를 더욱 높이고 있다고 보고 있다. 
한편 커뮤니티 시설이 우수한 단지에는 고급화 이미지가 더해져 단기간 몸값도 크게 뛰고 있다. 
KB부동산시세 자료를 보면, 서울 강서구 일원에 자리한 ‘마곡13단지 힐스테이트 마스터(‘17년 4월 입주)’ 전용 84㎡는 올해(1월~9월)에만 매매가가 약 2억1,500만원(13억→15억1,500만원) 올랐다. 총 면적 3,800㎡에 달하는 단지 내 대형 커뮤니티 센터에는 유아 전용 놀이공간 ‘맘스&키즈 센터’와 스터디센터,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섰다.
최근 분양에 나선 단지 중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단지는 다음과 같다.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전체 투시도.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전체 투시도.

현대건설은 10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왕산리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몬테로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총 3개 블록,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40개동, 전용면적 59~185㎡로 구성되며 1블록 1,043세대, 2블록 1,318세대, 3블록 1,370세대 총 3,731세대로 조성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각 블록별로 실내비거리골프장을 포함하여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및 사우나, H 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 상상 도서관, 프라이빗 오피스, 게스트하우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GS건설은 15일 광주광역시 오포읍 고산리 일원에 들어서는 ‘오포자이 오브제’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지하 5층~지상 25층, 10개동, 전용면적 62~104㎡ 총 92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 하우스, 중앙광장 및 운동시설, 키즈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더불어 포켓 테라스(일부 세대)와 펜트하우스(최상층 일부 세대) 등 특화설계도 함께 마련된다.
한신공영은 15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일원에서 ‘안산 한신더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지하 2층~지상 29층, 4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77세대 규모로 이 중 275세대가 일반분양된다. 
단지는 주차시설을 지하로 배치하고, 단지 중앙부에는 어린이집과 경로당이 들어선다. 작은 도서관과 독서실, 키즈클럽, 피트니스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SM그룹 건설부문 SM우방은 15일 대구광역시 수성구 파동 일원에 들어서는 ‘수성레이크 우방 아이유쉘’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지하 3층~지상 25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9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에는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북카페, 시니어센터 및 보육시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