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숭의역’ 청약 경쟁률 14대 1 기록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숭의역’ 청약 경쟁률 14대 1 기록
  • 김덕수
  • 승인 2021.10.1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텔 총 264실 청약 마감, 최고 경쟁률 19.96대 1…조기 완판 기대감
수인분당선 숭의역 초역세권 입지, 풍부한 생활 인프라…우수한 상품성 원동력
10월 14일(목) 당첨자 발표, 15일(금)~17일(일) 정당 계약 진행

 

 

현대건설이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일원에 선보인 ‘힐스테이트 숭의역’ 오피스텔이 높은 청약 경쟁률로 마감에 성공하며 조기 완판의 기대감을 높였다. 
수인분당선 숭의역 바로 앞 초역세권 입지에 현대건설이 짓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로 우수한 상품을 선보이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7일(목)~8일(금) 2일간 청약 접수를 받은 힐스테이트 숭의역 오피스텔은 총 264실 모집에 3,719건이 접수되며 평균 14.09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이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59㎡로 19.9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힐스테이트 숭의역의 성공적인 청약 결과는 예견된 일이었다는 반응이다. 
지하철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고, 다양한 편의시설과 학교가 가까운 원스톱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데다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로 조성돼 이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점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높였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아파트 대비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은 오피스텔로 공급된 점도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고 보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미추홀구 일대에 예정된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 가치가 높았던 점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라며 “아파트 대비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만큼 조기 완판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숭의역은 지하 4층~지상 최고 47층, 아파트 748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264실 등 총 1,01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주거용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최고 47층, 전용면적 39~59㎡ 264실, 단지 내 스트리트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은 지상 1~2층, 100실로 구성된다.
주거용 오피스텔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39㎡ 29실 △41㎡ 59실 △59㎡ 176실 등 주거용으로 이뤄진다. 
전용면적 59㎡의 경우 2룸, 3Bay 구조로 설계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주방 강화형, 홈 오피스형, 수납공간 강화형 등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다양한 옵션도 선보인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주민운동시설과 생활지원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거용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한 세대별 창고가 지하 공용 공간에 조성돼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힐스테이트 숭의역은 수인분당선 숭의역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수인분당선은 서울지하철 8개 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신분당선, 경강선 등 수도권에서 운행 중인 대부분 지하철 노선과 환승이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인천숭의점, 이마트 동인천점, 인하대병원 등 대형마트 및 의료시설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신광초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광성중, 광성고 등 초·중·고가 가깝다. 수봉공원, 용현갯골유수지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특히 단지 앞에 수인선 숭의역에서 인하대역까지 총 1.5km 구간을 공원으로 조성한 ‘수인선 바람길 숲’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공원에는 산책로와 광장으로 꾸미기 위해 2만3,254그루의 나무와 4만5,230본의 꽃을 심었으며, 주민의 건강을 위한 맨발길과 자연숲 놀이정원, 도시생태숲길 등이 마련됐다. 특히 수인선 바람길 숲은 산림청이 지난 9월말 진행한 ‘2021년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전국 최우수 도시숲으로 선정됐다.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인근에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을 비롯해 현대제철, 두산인프라코어, 한진중공업, 인천기계산업단지, 우림테크노밸리 등 다양한 공공기관 및 기업,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힐스테이트 숭의역의 당첨자발표는 14일(목), 정당 계약은 15일(금)~17일(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