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10월 분양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10월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1.10.1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형 오피스텔 89실, 섹션오피스 266실, 근린생활시설 58실
과천의 중심에서 만나는 명품주거복합단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투시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투시도.

현대건설은 10월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 1-21번지에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지하 8층~지상 29층 1개동 규모로 주거형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근린생활시설이 결합된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상품별로는 우선 주거형 오피스텔은 지상 19~29층에 총 89실이 조성되며 전 실이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별 실수는 ▷84㎡A 79실 ▷84㎡T 2실 ▷84㎡PA 3실 ▷84㎡PB 5실이다. 이어 섹션오피스는 지상 5~18층에 전용면적 37~70㎡, 총 266실이 조성되며,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4층에 전용면적 29~111㎡, 총 58실이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주거형 오피스텔은 만 19세 이상이라면 전국 누구나 청약 통장 필요 없이 청약할 수 있다. 또 수도권에서 접하기 힘든 전매제한이 없는 단지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과천시 도심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조성돼 교통·교육·생활 등 인프라 시설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우선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단지 바로 옆에는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이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서울 강남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또 중앙로와 맞닿아 있으며, 과천대로와 과천IC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도보권 내에 문원초·중교, 과천고, 과천중앙고, 과천여고, 과천외고가 자리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주변에는 경기과천교육도서관(도립도서관), 과천정보과학도서관 등이 자리하고 있어 좋은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편의시설 및 녹지환경도 풍부하다. 바로 옆에는 과천시 유일의 대형마트인 이마트가 자리하고 있으며, 중심상업지구, 소방서, 경찰서, 과천시청, 과천시민회관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과천중앙공원・관악산・청계산 등이 있고, 특히 일부 호실에서는 관악산의 조망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다양한 교통호재를 모두 가깝게 누릴 예정이다. 특히 바로 앞에 자리한 정부과천청사역에는 향후 GTX-C 노선(예정)과 위례~과천선(계획)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삼성역까지 7분정도면 이동이 가능해 강남접근성이 크게 좋아질 예정이다. 

또 과천~이수 간 복합 터널(예정)이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어 광역교통망도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며, 주변에는 과천 도심 주공아파트 재건축사업, 과천신도시, 과천지식정보타운 조성 등의 개발사업도 이어지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25-4번지에 10월 중 개관할 계획이다. 현재는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으로,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벌말로 66 하이필드지식산업센터 101호에 마련돼 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