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축산업대전 2021 개최
한국건축산업대전 2021 개최
  • 황순호 기자
  • 승인 2021.10.1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건축사협회 주최, 오는 20~23일 코엑스 3층

대한건축사협회(회장 석정훈)가 주최하고, 대한건축사협회와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한국건축산업대전 2021(이하 ’KAFF 2021’)이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코엑스 3층 D홀에서 개최된다.

 

‘건축사와 함께하는 KAFF 2021’은 B2B, B2G 중심의 대한민국 유일, 국내 최고의 건축전문전시회이며 건축산업의 흐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6회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2021 대한민국 목재산업 박람회’(이하 ‘2021 WOOD FAIR’)와 동시 개최돼 행사의 다양성을 높였으며, 건축사・건축계 종사자・일반관람객이 참가해 대한민국 건축의 현 주소와 미래를 그려보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준비됐다. 

또 국토교통부, 대한건축사협회가 공동주최하는 ‘한국건축문화대상’ 시상식과 전시회가 예정돼 국내를 대표하는 건축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KAFF 2021’에는 100여개의 건축자재 관련 업체가 참가하며, 다양한 건축자재가 소개될 예정이다. 

우수한 건축자재를 발굴해 추천하는 ‘건축자재 추천제’, 참가업체의 자재・기술 설명을 위한 ‘건축자재설명회’, ‘화재안전건축자재 특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축 관련 전문가와 소비자에게 검증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최근 건축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설계도서에 건축자재의 구체적 성능, 명칭 표기, 화재 안전 자재관리가 강화되고 있다. 이에 대한건축사협회는 건축설계 시 필요한 자재의 규격·성능·가격 등의 정보를 편리하게 검색하고 이를 도면에 쉽게 표기하도록 하는 ‘건축자재정보센터(KIRA-MAT)’도 구축해 운영 중에 있다. 

대한건축사협회 관계자는 “현장 참석자 예방수칙 안내, 행사장 입장 시 발열 체크 및 소독 실시 등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참관객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전시관련 문의는 대한건축사협회 정보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