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결과 발표
추석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결과 발표
  • 황순호
  • 승인 2021.09.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개 업체, 하도급대금 218억 원 지급 조치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추석을 앞두고 하도급대금이 제때 지급될 수 있도록 지난 7월 26일부터 9월 17일까지 54일간 전국 10곳에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이하 신고센터)를 설치, 운영하였다.
그 결과, 신고센터를 통해 198개 중소 하도급 업체가 총 218억 원의 하도급대금을 지급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공정위는 코로나19 시국임을 감안하여 주요 기업들에게 추석 이후 지급이 예정된 하도급대금이 조기에 지급이 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여, 121개 업체가 29,650개 중소 업체에게 3조 3,798억 원을 추석 이전에 조기 지급하도록 하였다.
공정위는 이번 신고센터 운영 및 주요 기업에 대한 하도급대금 조기 지급 요청을 통해 하도급대금을 수급사업자들에게 조기에 지급하도록 유도하여, 중소 하도급 업체의 추석 명절 자금난 완화 및 경영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공정위는 신고센터 운영 기간 동안 접수된 건 중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은 건은 현장조사 등을 통해 처리할 계획이며, 법 위반이 확인된 업체는 자진시정을 유도하고 자진시정을 하지 않으면 엄중하게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불공정 하도급 거래행위 실태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하도급대금의 지급 관행이 정착되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