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3,100억원 규모 화성장안지구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
반도건설 3,100억원 규모 화성장안지구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
  • 김덕수
  • 승인 2021.09.1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현일號 체질 개선을 통한 사업다각화 결실”

 ▶ 1월 거제 옥포동 도급공사 수주 이어 화성 장안택지지구 공동주택 1,595가구 도급공사 계약 체결
 ▶ 인근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현대·기아차 연구소 및 약 11개 산업단지 배후수요... 12년 분양 가뭄에 단비
 ▶ 반도건설, 도급공사 2건, 정비사업 3건, 민간개발사업 3건 수주.. 박현일號 사업다각화로 경영 체질개선 순항

 

올해 초‘ESG 경영’도입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구축한 반도건설 박현일 대표가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다각화를 추진하며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3,100억 규모의 화성장안지구 공동주택 신축공사”를 따내며 깜짝 수주 행보를 이어갔다.
 반도건설은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박현일 대표 중심의 전문경영인체제 전환 이후 기존 공공택지사업 중심에서 과감히 벗어나“사업다각화를 통한 경영체질 개선의 결과 지금까지 도급공사 2건, 도시정비사업 3건, 민간개발사업 3건, 해외개발사업(미국LA프로젝트) 등을 수주”한데 이어 금번 화성장안지구 대규모 도급공사를 수주하며 향후 실적 전망에 청신호를 밝혔다.
반도건설(대표 박현일)은 14일 ㈜장안개발과‘화성 장안택지지구 공동주택 1,595가구 건립 신축공사’3,100억원 규모의 도급계약을 체결하며 하반기 첫 도급공사 수주의 쾌거를 거뒀다고 15일 깜짝 밝혔다.
이번 ㈜장안개발과의 계약에는“인근 동탄신도시에서만 14개 현장 1만 3천여 세대를 성공적으로 공급하며 동탄신도시 대표 건설사로 성장한 반도건설의 사업수행능력과 고객트랜드를 반영한 유보라만의 상품구성과 특화설계 그리고 기업신용평가”등이 계약 성공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화성 장안택지지구 공동주택 신축공사 사업지는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 사랑리 477번지 일원에 사업지면적 85,847㎡, 지하1층~지상26층, 총 14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59㎡ 273세대, 84㎡ 1,322세대 총 1,595세대 및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되는 사업으로 연말 착공에 이어 내년 초 분양예정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그동안 건설 경기의 불활실성을 극복하기 위해 기존 공공택지 중심의 사업영역에서 벗어나, 민간개발사업, 해외개발사업, 도시정비사업, 지식산업센터, 민간ㆍ공공공사 수주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다각화를 준비해 왔다”며,“특히 지난 50년간 쌓아온 디벨로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건설분야의 사업을 발굴하는데 반도건설의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화성 장안면 일대 12년만의 신규 공급 단지...
 “동탄, 송산에 이어 또 한번의 성공 분양신화 이룰 것”
‘화성 장안 반도유보라(가칭)’는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현대·기아차 연구소와 인근 약 11개 산업단지의 중심에 위치하며, 총 5만 5천여명의 근로자들을 배후수요로 품은 신흥주거단지로 입지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화성시 장안면 일대에 12년만에 공급되는 대단지로 오랫동안 신규 아파트 물량이 없어 인근 수요자들의 기대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편리한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에 광역버스 정류장과 조암시외버스터미널이 위치해 광역버스로 서울 사당역까지 약 1시간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인근 지역으로의 대중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인근 조암IC를 통해 평택시흥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로 연결되며, 평택JC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서울과 주변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에 장안여자중학교가 위치하며, 장안초등학교, 삼괴중학교, 삼괴고등학교가 도보통학이 가능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양호하다. 
또한 단지 앞에 농협 하나로마트, 조암재래시장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쌍봉산 근린공원과 함께 단지 바로 옆에 약 21,343㎡ 규모의 대형 근린공원이 신규로 조성될 예정으로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화성 동탄, 송산에 이어 장안지구에서도 또 한번의 분양성공 신화를 보여줄 것”이라며“한층 업그레이드 된‘반도 유보라’만의 기술력과 특화 상품으로 지역 랜드마크 대단지 뿐 아니라‘고객이 살기 좋은 집’,‘생활하기 편한 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