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용현학익지구 ‘시티오씨엘 4단지’ 10일 모델하우스 오픈
인천 용현학익지구 ‘시티오씨엘 4단지’ 10일 모델하우스 오픈
  • 김덕수
  • 승인 2021.09.1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하 3층~지상 최대 47층, 5개 동, 전용면적 74~101㎡, 총 764가구
▶ 문화, 교통, 상업시설 등 원스톱 라이프 가능케 하는 탁월한 입지
▶ 대규모 중심상업지구(약 7만㎡ 규모), 그랜드파크(약 37만㎡ 규모) 등 도보권 이용 가능
▶ 27일(월) 특별공급 청약 접수, 28일(화) 1순위 해당 청약 접수, 내달 7일(목) 당첨자 발표

 

인천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시티오씨엘 4단지’의 모델하우스가 오는 10일 문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건설이 선보이는 ‘시티오씨엘 4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47층, 5개 동, 전용면적 74~101㎡ 아파트 428가구, 75·84㎡ 주거형 오피스텔 336실 등 총 76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4㎡ 107가구 △84㎡A 255가구 △101㎡ 66가구 △75OT㎡ 168가구 △84OT㎡ 168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 메이저 브랜드 3사가 뭉쳐 일구는 도시개발사업··· 프리미엄 명품복합단지 ‘시티오씨엘’

‘시티오씨엘 4단지’는 앞선 ‘시티오씨엘 1·3단지’의 인기를 이어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질것으로 예상된다.
‘시티오씨엘’은 DCRE와 대한민국 메이저 브랜드 3사인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2025년까지 주거, 상업, 업무, 공원, 공공, 문화시설 등을 종합적으로 조성하는 프리미엄 주거단지다.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587-1번지 일원 및 인근부지 154만여㎡를 개발하는 미니신도시급 민간도시개발사업으로, 메이저 브랜드가 시공하는 만큼 안정성과 시공능력 및 상품성까지 보장돼 지난 1·3단지 분양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시티오씨엘은 용도에 맞춰 특화 콘셉트로 개발된다. 주거 구역 '리브오씨엘(Live Ociel)', 그랜드파크 구역 '파크오씨엘(Park Ociel)', 상업·문화·업무 복합시설 구역 '스타오씨엘(Star Ociel)', 창조혁신 구역 '큐브오씨엘(Cube Ociel)', 공원과 녹지를 연결하는 보행가 구역 '링크오씨엘(Link Ociel)'의 다섯가지 콘셉트다.

■ 인천 뮤지엄파크(예정), 초역세권, 광역교통망을 동시에! 명품 입지가 “예술이다!”

‘시티오씨엘 4단지’는 무엇보다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최적인 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옆 복합 문화시설인 ‘인천 뮤지엄파크(예정)’를 이용해 예술과 맞닿은 삶을 누릴 수 있다. 
인천 뮤지엄파크에는 인천 최초의 시립미술관, 시립박물관, 예술공원, 콘텐츠빌리지, 콘텐츠플라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용현학익지구 내에서도 ‘시티오씨엘 4단지’가 뮤지엄파크와 가장 가깝기 때문에 향후 수요자들의 이목이 더욱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 여건 역시 매우 탁월하다. ‘시티오씨엘 4단지’는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과 인접해 ‘초역세권’ 단지로 불린다. 수인분당선은 서울지하철 1·4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월판선(예정) 등과 환승이 가능하므로 향후 학익역(예정)을 이용해 인천 지역은 물론 서울·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광역교통망도 향상될 예정이다. 학익역(예정)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수인분당선 송도역은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예정)로 개발될 예정이다. 
송도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수인분당선 어천역과 경부고속철도를 연결하는 인천발 KTX직결사업(예정)과 연결돼 남부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밖에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교, 경인고속도로를 통해 타 지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 시티오씨엘에서도 가장 가깝게! 원스톱 라이프를 선사하는 초근접 생활 인프라

‘시티오씨엘 4단지’는 다양한 상업시설을 한걸음에 누릴 수 있어 입지 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대규모 중심상업지구(약 7만㎡ 규모)가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기 때문에, 다양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 역시 만끽할 수 있다. 시티오씨엘 내 9개의 공원(문화공원 6개소, 근린공원 2개소, 어린이공원 1개소)과 약 37만㎡ 규모의 그랜드파크가 마련될 예정으로 더욱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삶을 즐길 수 있다.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과 한 정거장인 인하대역을 이용하면 인하대역 학원가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단지와 약 1km 거리에 있기 때문에, 자녀 등·하원에 민감한 부모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 대한민국 대표 3개 건설사가 만들어 우수한 상품성, 안락함 선사할 다양한 조경시설

‘시티오씨엘 4단지’는 대한민국 대표 메이저 브랜드 3사가 시공해 상품성이 우수하다. 남향 위주(남동, 남서) 배치에 4Bay 판상형 설계(일부 타입 제외)로 채광과 통풍 및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전용면적 75·84㎡로 구성된 ‘시티오씨엘 4단지’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소형아파트와 동등한 평면 구성과 실용적인 설계로 실수요자의 안목을 맞췄다. 아파트와 동일한 브랜드를 사용하고 주거 환경 역시 같다는 것도 이점이다. 실속 있는 평수를 원하거나 청약 가점이 낮을 경우 주거형 오피스텔 청약에 도전해볼 만하다.
‘시티오씨엘 4단지’는 건축물의 조형성을 강조해 ‘시티오씨엘’ 내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 계획이다. 
등대를 형상화한 디자인을 강조해 단지 전체가 하나의 풍경이 되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외부와의 연결 및 통풍 등을 고려해 필로티 출입구로 설계했으며 단지 내부에 시니어라운지, 어린이집 등도 마련한다.
특히 ‘시티오씨엘 4단지’는 주민들에게 안락함을 선사할 다양한 조경을 조성한다. 
단지 중앙에는 바닥분수, 바닥조명과 아트퍼니쳐 등으로 꾸민 이벤트 플라자를 조성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게끔 한다. 
또한, 웅장한 물이 떨어지는 벽천 및 숲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갤럭시 파크와 티 하우스를 마련해 입주민의 편안한 휴식을 보장한다. 
이외에도 온 가족이 즐기는 야외 캠핑 가든, 반려견을 위한 펫 프랜즈 파크, 커뮤니티 센터와 연결된 썬큰가든,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는 헬스 라운지, 중심공원을 조망할 수 있도록 꾸민 뷰 라운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실내에는 붙박이장, 현관창고, 하이브리드 전기쿡탑, 빌트인 김치냉장고, 팬트리, 픽쳐레일 등을 기본으로 제공(일부 타입 제외)하고 현관중문, 주방가전, 주방벽, 욕실 바디드라이어 등 다양한 선택형 옵션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위한 최첨단 IoT시스템이 적용된다.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알람·조명·엘리베이터 호출·보안·조명·가스·냉난방·차량입차알림·택배알림 등을 제어 및 확인할 수 있으며 공동현관(원패스 시스템) 출입도 가능하다.
또한 세대 내 HEPA필터 환기시스템이 적용돼 신선한 공기를 내부에 공급하고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으며, 태양광발전시스템·에너지절감시스템·주차장 LED시스템 등도 적용돼 에너지 절감에도 신경을 썼다.

■ 28일 1순위 해당 청약 접수··· 모델하우스 사전예약 방문제로 운영

분양 일정은 오는 27일(월) 특별 공급 청약을 시작으로 28일(화) 1순위 해당, 29일(수) 1순위 기타, 30일(목)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7일(목)이며, 10월 19일(화)~21일(목)까지 사흘간 정당 계약이 진행된다.
오피스텔 분양 일정은 28일(화) 청약을 시작해 내달 7일(목) 당첨자 발표, 10월 8일(금)~10일(일) 사흘간 정당 계약이 진행된다.
모델하우스 방문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사전예약 방문제로 운영된다. 예약과 관련한 사항은 시티오씨엘 4단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티오씨엘 4단지’ 분양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1군 건설사 컨소시엄이 선보이는 ‘시티오씨엘 4단지’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입주민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해 조성할 계획”이라며 “문화, 교통,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리는 명품 입지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고 말했다.
‘시티오씨엘 4단지’ 견본주택은 인천 미추홀구 경인방송 인근(미추홀구 아암대로 287번길 7)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예정은 2025년 1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