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현대·GS, ‘평촌 엘프라우드’ 10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대우·현대·GS, ‘평촌 엘프라우드’ 10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 김덕수
  • 승인 2021.09.10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하 4층~지상 29층, 35개 동, 총 2,739가구 중 전용면적 49·59㎡ 689가구 일반분양
▶ 단지 주변 약 1만여 세대의 재개발 및 월곶~판교선 안양운동장역(가칭) 예정
▶ 오는 13일(월) 특별공급, 14일(화) 1순위 해당, 15일(수) 1순위 기타 청약접수 실시

 

 

대우건설·현대건설·GS건설은 10일, 경기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일원에 들어서는 ‘평촌엘프라우드’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비산초교주변지구 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평촌 엘프라우드’는 안양시 동안구 비산3동 281-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9층, 35개 동, 전용면적 22~110㎡, 총 2,73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조합원·임대분을 제외한 전용면적 49·59㎡ 689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49㎡A/B 77가구 ▲59㎡A/C 365가구 ▲59㎡B/D 247가구다.
청약 일정은 9월 13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화) 1순위 해당지역, 15일(수) 1순위 기타지역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27일(월)이며 정당 계약은 10월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5일간 진행한다.

■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혁신설계와 프리미엄 상품 도입
‘평촌 엘프라우드’는 수요자가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판상형과 타워형 평면을 조화롭게 구성했다. 
특히 전용면적 49·59㎡ 모두 2면 발코니 구조를 도입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고, 49㎡ 타입은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조성될 예정이다. 59㎡타입 일부 세대는 드레스룸과 현관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 특화 평면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마트홈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월패드에서 세대 내 각종 기기를 제어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 공동현관 문열림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여기에 원패스 시스템이 도입되어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휴대만으로 공동현관 자동 문열림 및 엘리베이터 호출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세대 내 전체 조명은 물론 지하주차장 등에도 에너지 효율성이 우수한 LED 조명기구를 사용해 전력 사용을 최소화시켰다. 
이 외에도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과 무인택배시스템 등을 설치하여 단지 내 보안을 한층 강화하였다.
‘평촌 엘프라우드’만의 커뮤니티 공간에는 피트니스클럽, G/X룸, 골프클럽 등 공용시설과 작은도서관,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 다양한 연령대에 적합한 주민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입주민들이 모여서 다양한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요리교실과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될 예정이며, 재택근무자 및 학생들이 업무와 그룹스터디를 할 수 있는 스튜디오와 공유오피스 등도 조성된다.

■ 비봉산, 안양종합운동장, 학의천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단지 곳곳 힐링공간 조성
단지가 들어서는 비산동은 관악대로와 경수대로가 교차하는 곳으로 다양한 교통망을 통한 서울 및 타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경수대로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석수IC 진입이 수월하다. 특히 단지 인근에 오는 2026년 월곶~판교 복선전철 안양운동장역(가칭) 개통이 예정돼 있는 만큼,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 접근성은 물론 안양 내 이동성도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배산임수 입지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배후에 비봉산이 자리하며 학의천이 가까워 가벼운 산책이나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안양종합운동장, 비산체육공원 등 생활체육시설도 가깝다. 이 밖에 운곡공원, 학운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며 평촌 중심상권을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주거 인프라도 우수하다.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단지 바로 앞에 비산초가 위치한 ‘초품아’ 입지로 자녀의 안전한 등하교가 보장되며, 반경 1㎞ 이내에 희성초, 비산중, 경기게임마이스터고 등도 위치한다.

■ 주변 대규모 재개발 및 GTX-C노선 추가 신설 기대에 높아지는 미래가치
‘평촌 엘프라우드’는 원도심 지역에 들어서는 재개발 단지로, 주변 ‘매곡지구’, ‘뉴타운 삼호아파트 재건축’ 등 주거 지역 대규모 개발이 예정되어 있다. 
단지 주변에 약 1만여 세대의 미니신도시급 재개발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평촌신도시와 더불어 안양시 대표 주거 밀집 지역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안양시 동안구의 뛰어난 생활여건을 갖춘 ‘평촌 엘프라우드’는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의 브랜드 대단지로, 세대 내부와 커뮤니티 시설 등 다방면에서 완성도 높은 상품이 탄생할 것”이라며 “특히 인근에 GTX-C노선, 인동선, 월판선 등 지역 부동산 가치를 높이는 대형 교통호재도 이어지고 있어 그 수혜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평촌 엘프라우드’는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 이하로 구성돼 100% 가점제가 적용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 거주자 중 청약 통장 가입이 2년 경과, 무주택이거나 1주택 소유(세대주 및 세대원 포함)한 세대주만 가능하다.
‘평촌 엘프라우드’의 견본주택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00-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대체 운영된다.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는 분양 일정은 물론 청약 안내, 상품 안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6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