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인정책연구원, 건설기술인교육·훈련기관 원격교육과정 운영정보 통합
한국건설인정책연구원, 건설기술인교육·훈련기관 원격교육과정 운영정보 통합
  • 황순호
  • 승인 2021.09.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인정책연구원(이하 ‘연구원’)은 건설기술인에게 유용한 교육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각각의 교육기관이 운영하는 원격교육과정 정보를 통합하여 안내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건설기술인은 건설기술진흥법에 따라 이수해야 하는 교육과정을 찾기 위하여 각 교육기관에 일일이 문의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어왔다.
연구원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교육기관별로 산재되어 있는 원격교육과정 정보를 통합하여 건설기술인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원격교육과정 통합안내에는 교육기관명, 원격교육홈페이지, 문의처, 과정명, 교육종류, 등급, 전문분야 등 건설기술인이 원하는 원격교육 현황정보를 알아보기 쉽도록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담고 있다.
연구원 관계자는 “교육기관별로 운영되고 있는 교육과정에 관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여 건설기술인에게 필요한 교육에 관한 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건설기술인 교육·훈련기관 원격교육과정 운영현황’정보는 연구원 교육관리센터 및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연구원 교육관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