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O&M-포스코에너지, ‘LNG발전 시운전 기술지원’ 협약 체결
포스코O&M-포스코에너지, ‘LNG발전 시운전 기술지원’ 협약 체결
  • 황순호
  • 승인 2021.09.0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사간 역량 및 시너지 창출 기대
현장 기술 및 운영 및 핵심역량 지원… 경쟁력 강화
포스코O&M과 포스코에너지가 8월 31일 ‘LNG발전소의 안정적 시운전 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포스코O&M
포스코O&M과 포스코에너지가 8월 31일 ‘LNG발전소의 안정적 시운전 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포스코O&M

포스코O&M과 포스코에너지가 8월 31일 ‘LNG발전소의 안정적 시운전 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양사는 양사 기술 인력을 공동으로 파견, 국내외 LNG발전소 시운전을 협력하게 된다. 
앞서 포스코O&M은 LNG발전소 시운전 시, 한국전력 자회사로부터 기술인력을 지원받아왔다. 현재 3.6GW*의 발전기를 직접 운영중인 포스코에너지가 한국전력 자회사를 대신해 시운전에 핵심인력을 공동 참여할 경우, 수익 향상 및 보유 역량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협력 필요성을 꾸준히 논의해왔다. 
이번 협약으로 포스코O&M의 시운전 수행 및 조직운영 노하우와 포스코에너지의 LNG발전소의 운영 및 정비기술 등 역량을 결집시켜 성공적인 시운전 사업을 수행하여, 한층 더 강화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한편, 강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양사는 입찰 경쟁력 향상과 LNG발전소 운영 프로젝트 참여 확대 및 프로젝트 수행 질적 향상 등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 날, 협약을 체결한 포스코O&M의 김재원 실장과 포스코에너지의 신은주 실장은 "금번 기술지원 협약을 발판으로 양사간 전문인력 및 역량 활용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데 적극 기여하겠다”며 “우수한 인력과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노하우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운전 사업까지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