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자연휴양림,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국립자연휴양림,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 황순호
  • 승인 2021.08.3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 플라스틱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 동참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이 '고고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이 '고고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이영록)는 탈(脫)플라스틱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참여하여 30일 ~ 9월 5일(일)까지 7일간 캠페인 홍보에 동참하였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올해 1월부터 일상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으로 시작한 참여형 SNS 릴레이 캠페인으로, 각 참여자들이 탈(脫)플라스틱 실천운동으로 생활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와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약속하는 ‘고고릴레이’로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한 번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핑문화 일회용품 줄이GO! 성숙한 휴양문화 다회용기 사용하GO!’ 슬로건을 정하고, 산림휴양문화를 즐기러 오는 휴양림 및 캠핑장 이용객에게 안내하고 있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고고챌린지’와 연계하여 친환경 캠핑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캠핑 갈라잡이’ 프로그램 운영 시 이용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실천서약을 작성하는 등 연계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핑 길라잡이’는 캠핑 입문자를 대상으로 장비 대여 및 사용법 지도를 통해 일회용품 줄이기에 일조하는 프로그램으로 10월까지 국립화천숲속야영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공식 블로그 별도 공지를 통해 참여신청이 가능하다.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며 “일회용품 줄이는 친환경 캠핑문화 개선의 작은 실천이 환경오염과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선한 영향력으로 발휘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히며 다음 고고챌린지 릴레이 참여자로 김현중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을 추천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