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S협회, 스마트에너지시티 건축물 에너지관리 컨퍼런스 개최
한국EMS협회, 스마트에너지시티 건축물 에너지관리 컨퍼런스 개최
  • 황순호
  • 승인 2021.08.3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건축물에너지관리 정책 및 구축 사례 중심 컨퍼런스
스마트에너지시티 건축물 에너지관리 컨퍼런스 웹초청장.
스마트에너지시티 건축물 에너지관리 컨퍼런스 웹초청장.

9월 8일 시작되는 「2021년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에 (사)한국EMS협회(회장 이재승)가 「스마트에너지시티 건축물 에너지관리 컨퍼런스」를 주관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2050 탄소중립」 목표를 선언한 우리나라는 에너지자립형 스마트에너지시티 확대를 위하여 도시내 건물 에너지 관리를 위한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제로에너지빌딩(ZEB) 도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에 협회에서는 정부의 건축물 에너지관리 정책 방향 및 기업의 건축물 에너지관리 구축 사례 중심의 컨퍼런스를 진행하여, 관련 산업 이해관계자들과 건축물 에너지관리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제로에너지건축 정책 현황(국토부 김유진 과장) ▷EB 인증 및 BEMS설치 현황과 효율적 운영방안(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관리시스템 기술 현황 및 전망(에너지기술평가원) ▷스마트빌딩을 위한 Cloud기반 전문운영 BEMS(KT estate) ▷BEMS 1등급 구축사례(LG전자) 등의 발표로 진행된다.
(사)한국EMS협회 박병훈 사무총장은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 실현을 위한 스마트시티의 핵심기술인 건물통합 에너지 관리시장(BEMS)이 한걸음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이며 이번 컨퍼런스가 BEMS 설치 및 운영 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기업(기관)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컨퍼런스에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사전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석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EMS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