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2022년도 산림치유지도사 평가시험 일정 발표
산림청, 2022년도 산림치유지도사 평가시험 일정 발표
  • 황순호
  • 승인 2021.08.2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산림치유지도사 평가시험, 11월 29일부터 접수
숲과 연계한 치유 프로그램 운영‧건강지킴이 역할 수행
산림치유지도사 자격증 안내. 사진=산림청
산림치유지도사 자격증 안내. 사진=산림청

산림청(청장 최병암)이 2022년도 제10회 산림치유지도사 시험 계획을 20일 공고했다.

산림치유지도사는 치유의 숲, 자연휴양림 등 산림을 활용한 대상별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기획‧개발하여 산림치유 활동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가전문자격이다. 

2022년도 산림치유지도사 평가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는 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9일까지 접수 기간에 산림복지전문가 자격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수하여야 한다

산림치유지도사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원서 접수마감일 이내에 양성기관에서 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1급 산림치유지도사 9개 기관, 2급 산림치유지도사 13개 기관에서 양성교육을 실시)

산림치유지도사 1급과 2급 평가시험이 같은 날 실시되어 중복응시는 불가능하며, 각 급수 모두 4개 분야 각각 100점 만점으로 하여 분야당 40점 이상, 전 분야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해야 합격한다.

이번 평가시험에 합격해 산림치유지도사 자격을 취득하면 치유의 숲, 자연휴양림 등 산림복지시설에서 숲과 연계한 치유 프로그램의 안내자이자 산림시설 방문객들의 심리방역과 건강도우미로서 활동할 수 있다.

세부사항은 붙임의 공고 내용 또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전문가 자격관리시스템을 참고하거나 담당자(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치유기획팀)에게 문의할 수 있으며, 시험장소 공고 및 합격자 발표 일자는 평가시험 접수 기간에 안내할 계획이다. 

산림청 이현주 산림교육치유과장은 “코로나19의 충격에서 벗어나 숲과 함께 국민의 마음을 치유하는데 일조할 수 있는 분들의 많은 응시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