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20일까지 스마트시티 영상 공모전 작품 접수
LH, 20일까지 스마트시티 영상 공모전 작품 접수
  • 황순호
  • 승인 2021.08.1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상상하는 스마트시티’ 등을 주제로 3분 이내 영상 제작·제출
수상작 7개 선정, 상금 총 900만원 및 국토교통부 장관상 등 수여
9월 3일 결과 발표, 수상작은 KINTEX 제 1전시장에 전시·홍보

LH가 ‘스마트시티 영상공모전’을 개최, 오는 20일까지 작품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제5회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와 연계해 엑스포 행사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특히 스마트시티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점차 발전하는 스마트시티의 모습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은 ‘나의도시, 스마트시티를 담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일상에서 발견한 스마트시티 △내가 상상하는 스마트시티 ▷스마트시티에서의 라이프 스타일 등 스마트시티와 관련한 다양한 소재를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는 스마트시티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고, 개인(팀) 당 1개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작품 영상은 브이로그(V-log), 애니메이션, 게임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작하되 영상은 3분 이내, 600MB 미만으로 제한된다. 공모전 일정은 ▷작품 접수(7월 30일~8월 20일) ▷결과 발표(9월 3일) ▷시상식(9월 10일) 순으로 진행된다.

작품 심사는 ▷적합성(주제에 적합한가) ▷창의성(참신하고 창의적인가) ▷공익기여도 및 활용성(영상을 공익적으로 활용하기에 충분한가)을 기준으로 평가되며, 수상작은 ▷대상(1팀) ▷우수상(3팀) ▷장려상(3팀)으로 구분해 총 7개를 선정, 수상작은 제5회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전시장(KINTEX 제1전시장) 내 스마트시티 라운지에 전시돼 엑스포 행사 참관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심사 결과는 제5회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참가자들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LH는 한국수자원공사, KINTEX와 함께 9월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제5회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21)’를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서 LH는 ▷개폐막식 등 공식행사 ▷각종 컨퍼런스 및 행사 프로그램 총괄 기획 및 진행 ▷스마트시티 전시관 운영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미래가 아닌 현실이 된 지속 가능한 스마트시티를 소개하고자 이번 영상 공모전을 마련했다”라며, “스마트시티 관련 다양한 컨퍼런스와 전시가 개최되는 ‘제5회 월드 스마트 시티 엑스포’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