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혁신도시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활성화 간담회 참여
한국부동산원, 혁신도시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활성화 간담회 참여
  • 황순호
  • 승인 2021.05.3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 혁신도시 사회적가치 활성화 사업 발굴 및 추진 방향 논의
간담회 후 행사 참석자들이 '바이소셜 in 대구'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원 제공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지난 26일,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 혁신도시 6개 공공기관 및 대구 내 사회 및 경제조직이 참여한 '혁신도시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활성화 간담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본 간담회는 지자체, 공공기관 및 사회적경제조직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협업 사례 공유, 대구시의 사회적경제 지원 정책 소개와 신규 ESG(Environmetal, Social, Governance)사업에 대한 의견 청취 및 토론 등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간담회 후 행사 참석자 전원이 모여 일상 속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바이소셜 in 대구’ 캠페인을 펼쳐 실천을 다짐했다.

바이소셜(Buy social) 캠페인이란 2012년 영국에서 경제 주체들이 사회적기업 제품을 적극적으로 구매하고 해당 소비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체감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캠페인으로, 우리나라에서는 2020년 ‘사회적기업의 날’ 바이소셜 선언식을 시작으로 이에 동참한 바 있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공공기관·지자체·사회적경제주체 3자간 긴밀한 협력이 이루어지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사회적 경제 육성·내재화를 위해 한국부동산원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