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운동의 거인, 시민문화회관을 만나러 오세요
나운동의 거인, 시민문화회관을 만나러 오세요
  • 임성지 기자
  • 승인 2021.05.2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시민문화회관 재생과정 공유행사‘거인의 초대’개최

한국건설신문 임성지 기자 = 건축공간연구원과 군산시는 오는 5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군산시민문화회관에서 ‘거인의 초대’ 행사를 개최한다.

‘거인의 초대’는 2013년 폐관된 시민문화회관의 재생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건축공간연구원과 군산시가 함께 개최하는 행사로, 군산시민들을 시민문화회관으로 초대해 재생 프로젝트의 방향과 진행 상황을 흥미롭게 알리고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시민문화회관 재생과정을 알리는 전시와 투어, 공간 새활용 실험을 위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전시회는 건축공간연구원 연구진이 그간 재생 과정에서 진행해온 주민 인터뷰, 시민문화회관 역사 자료 수집 등 지역조사 결과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구진과 함께 전시회를 돌아보는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야외 프로그램은 행사 기간 동안 ‘파크렛(Parklet, 노상주차장을 활용한 소규모 공원)’으로 변신하는 시민문화회관 주차장과 광장에서 열리며, 폐자재를 활용한 의자 만들기 대회, 종이비행기 날리기 대회, 재활 요가 클래스, 플리마켓 등 즐길 거리와 댄스 공연, 노래자랑, 영화상영회 등 볼거리로 구성된다.

시민문화회관 재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대해 건축공간연구원 관계자는 “폐관 이후 깊은 잠에 빠져 있었던 시민문화회관을 ‘거인’으로 명명, 이곳에 시민들을 초청해 새로운 상상력을 시민문화회관 재생 사업에 더하고, 지역사회의 이해도와 관심을 제고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