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건축물 현장, 시민 눈높이로 꼼꼼히 살핀다
공공건축물 현장, 시민 눈높이로 꼼꼼히 살핀다
  • 임성지 기자
  • 승인 2021.05.1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공공건설사업소, 반곡동・해밀동 복컴 현장 기술점검 지원
신속하고 안전한 공공건축물 건설에 기여

한국건설신문 임성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가 올 하반기 반곡동·해밀동 복합커뮤니티센터의 인수와 개청에 차질이 없도록 공공건축물 건립현장에 대한 기술적 점검 업무 지원을 강화한다.

세종시 공공건설사업소는 지난 11~12일 행복청에서 건설 중인 반곡동·해밀동 복컴 건립현장에 대한 점검을 실시해 향후 이용과 유지관리 시 주로 지적되는 사항을 중심으로 꼼꼼한 점검업무를 수행했다.

해밀동 복컴은 지난 2019년에 착공해 올해 6월 중순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반곡동 복컴은 올해 7월 중순을 목표로 현재 외장공사 중에 있다.

시 공공건설사업소는 내년 9월 준공을 목표로 현재 공사 중인 나성동 복컴과 설계 단계에 있는 합강동(5-1생활권), 집현동(4-2생활권) 복컴에 대해서도 분야별로 현장 점검업무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시 공공건설사업소는 지난해 행복청이 주관하는 다정동 복컴 건립현장에 대해 준공 전까지 단계별 점검업무를 지원해 신속하고 안전한 공공건축물 건설에 기여한 바 있다.

안기은 시 공공건설사업소장은 “세종시가 발주하는 공사뿐만 아니라 관내 건립되는 모든 공공건축물의 건립현장 점검업무 지원을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공공건축물을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건설사업소는 올해 시청 각 부서에서 발주하는 공공건축사업 36건(614억원)에 대해 건축, 전기·통신, 기계·소방 등 기술 분야 감독 대행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