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코리아, 엑시아 머티리얼스와 전략적 MOU 체결
융코리아, 엑시아 머티리얼스와 전략적 MOU 체결
  • 김덕수
  • 승인 2021.04.2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듈러 건축 프로젝트 협력 ‘기술 경쟁력 확보’
건물자동제어 솔루션 및 모듈러 건축 등 상호간 시너지 효과 기대


 

배선기구 및 스마트 건물제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독일 전문 브랜드 JUNG(융)의 한국지사이자 융코리아일렉트릭(주)(대표: 이윤희) 및 고기능 복합 소재 제조 및 모듈러 건축 기술 전문 브랜드인 (주)엑시아 머티리얼스(대표:진양석)가 지난 3월 MOU를 체결했다.
엑시아 머티리얼스는 2000년 창업 이래로 초고강성/기능성 소재 제조 분야의 핵심 기술을 보유한 유망 벤처기업으로, 고분자복합소재 기술을 바탕으로 전세계 시장을 무대로 활약 중이다.
창립 이래 다양한 기능성 고분자 소재 개발에 매진하면서, IT 기기용 고기능 플라스틱 및 기능성 고분자 첨가제 등을 꾸준히 생산해왔다.
엑시아 머티리얼스가 제공하는 초고강성 소재는 금속 대체가 가능한 높은 강성 및 경량성, 반영구적 내구성 및 내소음/내진동성을 갖춘 열가소성 수지 소재다.
특히, 열에 의한 수축/팽창이 거의 없어 오랜 시간이 경과하여도 자재의 손상/변형이 없기에 탁월한 최첨단 건축자재이자 높은 단열성을 지닌 친환경 건축자재로 꼽히고 있다.
그외 탄소섬유 등의 고기능 슈퍼섬유 등도 함께 공급하고 있으며, 이들 첨단 건축 자재를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응용제품 및 모듈러 건축 유닛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엑시아 머티리얼스의 대표적인 제품들로 연속섬유강화 열가소성 컴포지트인 라이트텍스® (LiteTex®) 및 이를 활용하여 제조되는 컴포지트 패널인 라이트판® (LitePan®) 등의 합성패널을 들 수 있다.
또한 엑시아 머티리얼스는 모듈러 건축 방식을 통해 공장제작-현장조립 방식으로 진행되는 초고속 모듈러 공법으로 다양한 의료 시설을 구축해 오고 있다.
최근 국립중앙의료원의 읍암병동 건축 현장 등 병동/중환자실/의료연구소 등 다양한 의료시설을 모듈러 건축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음압/의료통신/의료가스 등 의료시설에 필요한 제어 시스템 전반을 통합 제공하면서 차세대 병원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오는 전문 브랜드로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 2015년 미국 쿠웨이트 군사기지/숙소 건축 현장 및 2020년 싱가폴 국립병원 병실 건축 현장 등 다양한 모듈러 공법 현장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융코리아는 엑시아 머티리얼스의 건축 프로젝트에 사용될 배선기구 및 KNX 솔루션이 적합하게 작동/관리될 수 있도록 기술 지원을 제공, 엑시아 머티리얼스의 해외 건축 프로젝트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시스템 통합/관리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리고 엑시아 머티리얼스는 첨단 KNX 건물자동제어 기술이 적용된 JUNG의 배선기구 및 솔루션 및 엑시아 머티리얼스 고유의 고기능 복합 소재 등 첨단 건축자재들을 활용, 병동/대규모 숙소/군사기지 등 모듈식 형식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융코리아의 이윤희 대표이사는 “고기능 복합 소재 및 모듈러 건축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할을 해 온 엑시아 머티리얼스와 함께 국내외 건축 시장에 파트너로서 함께 하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MOU를 계기로 상호 간 기술 역량 강화 뿐만 아니라, 건물자동제어 솔루션 및 모듈러 건축 등 상호 간의 시너지를 통해 스마트 건축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