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소식] 이병도 의원 ‘유망 중소기업 인증 및 지원 조례안 위한 토론회’ 개최
[서울시의회 소식] 이병도 의원 ‘유망 중소기업 인증 및 지원 조례안 위한 토론회’ 개최
  • 임성지 기자
  • 승인 2021.04.1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서울인증기업 현황과 선발 절차 발표
기업 현장의 목소리 들을 수 있는 장 마련
이병도 서울시의원.
이병도 서울시의원.

한국건설신문 임성지 기자 = 서울시의회 이병도 의원(더불어민주당·은평2)이 지난 13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 유망 중소기업 인증 및 지원 조례안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채유미 의원의 사회와 채인묵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의 개회사로 진행된 토론회는 이병도 의원이 좌장을 맡았으며 발제자는 문구선 서울산업진흥원 거점지원본부장이었다. 

토론자는 조현종 하이서울기업협회 회장, 김홍석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경영기획본부장, 김익성 동덕여자대학교 교수 겸 서울2020 비전자문위원과 정영준 서울시 경제정책과 과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발제자인 문구선 거점지원본부장은 하이서울인증사업의 개요와 함께 하이서울기업의 선발절차를 설명하며 이들 기업이 보이는 경영성과와 서울산업진흥원이 하이서울기업과의 협력으로 지원하는 사업들을 설명했다. 하이서울기업의 가능성을 이야기하며 이들 기업의 지원이 제도적으로 자리 잡을 필요성에 대해서 강조했다.

유망 중소기업 인증 사업에 대한 패널들의 생각으로 열띤 논쟁이 벌어졌고, 좌장인 이병도 의원은 하이서울기업의 가치를 공감하며 하이서울인증기업의 가치를 이어나갈 수 있는 조례안을 만들 것에 계속 고민할 필요가 있다며 마무리를 지었다. 

이 의원은 본 토론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서울 중소기업 인증 및 육성을 위해 서울시와 하이서울기업협회의 역할을 계속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