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소식] 이세열 의원 마포어린이공원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사업’ 사전설명회 참석
[서울시의회 소식] 이세열 의원 마포어린이공원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사업’ 사전설명회 참석
  • 임성지 기자
  • 승인 2021.03.2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된 마포어린이공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창의어린이놀이터’로 탈바꿈
특별교부금 7억2,000만원 확보·지원, 올해 8월 준공예정
이세열 서울시의원.
이세열 서울시의원.

한국건설신문 임성지 기자 = 서울시의회 이세열 의원은 지난 22일 마포동에 위치한 마포어린이공원을 찾아 지역주민, 관계공무원들과 함께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 사업에 관한 사전설명회를 가졌다. 

‘창의어린이놀이터’는 공원 내 노후하고 개성 없는 놀이터를 아이들이 무한한 창의력과 모험심을 키울 수 있는 놀이터로 탈바꿈시키는 사업이다.

이번 마포어린이공원에 조성될 창의어린이놀이터는 주민의 주도적 참여와 전문가 협업으로 추진되는 ‘사용자 및 놀이중심 놀이터’로 아이들이 모험적이고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공원 내 Fog분수, 출렁다리, 바구니그네, 물놀이 체험 시설 등이 설치 될 예정이다. 

이세열의원은 “마포어린이공원은 그 이름이 무색하게 어린이들의 놀이공간이 변변치 않아 안타까웠는데, 창의어린이놀이터 조성으로 부족한 놀이공간을 확보하고, 아이들이 건강한 놀이와 신체활동으로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포어린이공원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 사업은 실시설계를 거쳐 5월 공사를 시작해 8월 준공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