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대한전기협회, 에너지절약 및 소비자교육 업무협약
한전・대한전기협회, 에너지절약 및 소비자교육 업무협약
  • 임성지 기자
  • 승인 2021.03.2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로 소비자의 합리적 에너지 사용 유도
다양한 공동 활동으로 ‘전기의 가치’에 대한 인식 개선

한국건설신문 임성지 기자 =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지난 18일 대한전기협회와 ‘에너지 절약 및 소비자 교육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전기협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최영성 한전 영업본부장과 김동수 대한전기협회 상근부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기의 가치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전환 및 행동 변화를 유도해 합리적 전기사용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조성하는 데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구체적 협약내용에는 전기 소비자 대상 온・오프라인 맞춤형 에너지 교육 시행,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 유도를 위한 대국민 에너지절약 캠페인 공동 추진, 전기의 가치 교육·홍보를 통한 소비자 행동변화 유도 상호 협력, 각종 협력사업 추진으로 에너지 효율향상 등이 있다.

최영성 한전 영업본부장은 인사말에서 “한전은 지속가능한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대한전기협회와의 협업으로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양 기관은 협약한 사항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수시로 교환·협력하고, 신규 협력분야도 지속 발굴해 국민의 합리적 에너지 사용 유도를 통한 탄소중립 달성에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