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정기 주주총회 개최
LG하우시스, 정기 주주총회 개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1.03.26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장 동력 확보 및 고객가치 중심 경영 ‘일등 회사로 거듭날 것’
보통주 300원, 우선주 350원 배당 확정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LG하우시스가 25일 서울 중구 후암로 98 LG서울역빌딩 3층 대강당에서 ‘제 1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 LG하우시스는 ▷기타비상무이사로 LG전자 노진서 전략부문 부사장을 선임한 것을 비롯해 ▷사외이사로 하영원 서강대학교 경영학부 명예교수와 서수경 숙명여대 미술대학 환경디자인과 교수를 신규선임하고 이봉환 前서울대 공학전문대학원 산학협력중점교수를 재선임했다. 

이와 함께 LG하우시스는 2020년 재무제표 내역을 승인받고 ▷보통주 300원 ▷우선주 350원의 배당을 확정했다.

LG하우시스 강계웅 대표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먼저 지난해 경영실적을 언급하며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 경기 침체로 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나, 고부가 제품 매출 확대 및 수주 이익률 개선, 지속적인 원가혁신을 통한 사업구조 개선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영업이익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이어 “2021년 LG하우시스는 새로 출범되는 신설 지주회사로 편입을 앞두고 의미있는 변화를 시도하고자 한다”며, “인테리어 사업 육성 및 고부가 전략제품 확대 등의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신성장 동력 확보 및 고객가치 중심 경영을 통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을 창출하는 일등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