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에어 터치’ 출시
현대엘리베이터 ‘에어 터치’ 출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1.03.17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튼 누르지 않고 목적층 입력… 감염병 및 오염 100% 예방
신뢰성 테스트 마무리하고 3월 말 출시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송승봉)가 IR 센서(적외선 센서, Infrared Sensor) 기술을 적용해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목적층을 입력할 수 있는 비접촉 버튼 ‘에어 터치(Air Touch)’를 개발했다. 신뢰성 테스트를 마친 동사는 이달 말부터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목적층 호출 버튼 측면에 장착된 센서가 버튼 전면부(14~20㎜)의 움직임을 인식해 작동하는 에어 터치는 ‘원바(One Bar)’ 타입과 ‘투바(Two Bar)’ 타입 2종으로 엘리베이터 사양이나 현장 디자인 특성 등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기존에 설치된 엘리베이터에도 추가 적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범용성을 높였다. 

기존에 개발된 엘리베이터용 비접촉식 버튼은 각 버튼마다 IR 센서를 적용한 방식으로, 청소시나 시각 장애인이 점자를 인식하기 위해 접촉하는 경우도 모두 층 등록으로 인식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현대엘리베이터의 에어 터치는 위치 인식 방식을 적용해 이런 오류를 완벽하게 개선했다. 

회사 관계자는 “IR 센서로 승객의 손가락 움직임을 인식하고 제어하기 때문에 물리적인 버튼 없이 가상의 층 버튼을 적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목적층 입력 시스템 구현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