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표 랜드마크 광안대교・영화의전당・부산타워 초록빛으로
부산 대표 랜드마크 광안대교・영화의전당・부산타워 초록빛으로
  • 임성지 기자
  • 승인 2021.03.1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 패트릭의 날’ 기념, 글로벌 그리닝 이벤트 참여
부산 영화의전당.
부산 영화의전당.

한국건설신문 임성지 기자 = 부산의 대표적 랜드마크인 광안대교, 영화의 전당, 부산타워가 오는 17일 저녁 18시에서 23시 사이에 녹색 조명으로 야간 도심을 아름답게 물들인다.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는 아일랜드의 ‘성 패트릭의 날’을 기념해 주한아일랜드대사관에서 주최하는 ‘글로벌 그리닝’ 행사에 부산 광안대교, 영화의전당, 부산타워의 조명을 녹색으로 밝히는 이벤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성 패트릭이 세상을 떠난 날인 3월 17일에 아일랜드를 비롯한 세계 곳곳에서 랜드마크 건축물에 패트릭 성인을 상징하는 녹색 조명을 밝혀 기념하는 행사이다.

부산시는 2017년 처음 광안대교가 서울 세빛섬과 세계 190여개의 유명 관광지들과 같이 글로벌 그리닝에 참여했고, 2018년에는 영화의전당이, 2019년에는 영화의전당과 부산타워가 참여했다.

글로벌 그리닝 행사에 참여한 도시별 랜드마크들은 세계 각국의 아일랜드 대사관과 아일랜드관광청 SNS 등을 통해 전 세계에 널리 홍보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2021년 전 세계에 부산의 랜드마크가 녹색으로 물든 아름다운 장면을 널리 홍보하게 된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부산시가 세계 각국의 유명 랜드마크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그리닝 행사에 동참하는 것은 아일랜드와 우호교류를 증진할 수 있는 기회도 될 수 있지만 전 세계 SNS 유저들에게 부산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