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P 건축사 사무소, 다양한 건축 프로젝트 수행경험으로 지식산업센터 설계 진행
DMP 건축사 사무소, 다양한 건축 프로젝트 수행경험으로 지식산업센터 설계 진행
  • 임성지 기자
  • 승인 2021.03.1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유도 지역 랜드마크 어반322, 지역 경제 기여하고 지역 주민과 소통 이끌 예정
어반 322, 기업주 임차인으로 둬 100% 임대 운영, 투자 부담 낮추고 쾌적한 환경 제공

한국건설신문 임성지 기자 = ㈜원정이 디자인캠프 문박 디엠피(DMP) 건축사 사무소와 함께 설계를 진행한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어반322가 선유도의 랜드마크로 주목 받고 있다.

어반322를 설계한 DMP 건축사 사무소는 국내외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경험으로 디자인을 선도하며 축적된 기술력을 가진 건축디자인 전문회사다. 설계를 의뢰한 기업의 가치와 브랜드 분석을 통해 최상의 디자인과 높은 품질로 편안하고 건강한 건축, 새롭고 아름다운 공간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들의 철학이 반영된 대표적인 건축물에는 한국형 IT 기업 디자인으로 호평받는 판교 테크노벨리의 ‘엔씨소프트 사옥’, 바이오 연구의 유기적 특성과 DNA를 형상화한 디자딘으로 주목을 받은 ‘차그룹 판교 종합연구원’,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명물로 자리 잡은 ‘유엔 녹색기후기금 본부 G타워’, 글로벌 매뉴얼을 해석하고 창의적인 제안을 더해 물류센터의 공간 효율성을 높인 ‘세계적인 가구기업 이케아 국내 1호점’ 등이 있다.

이수건설과 ㈜원정이 DMP 건축사 사무소를 통해 설립한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어반322는 9호선 선유도역 부근에 위치한, 지하 4층~ 지상 16층, 1개동, 연면적 30,749.20㎡ 규모의 건물이다.

각 호실을 개별적으로 분양하던 기존 지식산업센터와는 다르게, 어반322는 기업주를 임차인으로 둬서 직접 모든 호실을 임대 관리해, 상대적으로 투자 부담을 낮추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입주자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한 최첨단 건축자재, 복층형 특화공간으로 구성한 ‘개방형 공유 오피스’, ‘외부 미팅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룸’과 같은 특화공간을 비롯, 의료 및 헬스케어, F&B, 은행 등 입주사들을 위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지원해 업무 효율성 극대화를 지원한다.

어반322 관계자는 ‘’강남과 여의도 접근성이 편리한 지리적 장점을 갖춘 어반322에 다양한 산업분야를 아우르는 입주사들의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선유도 지역의 랜드마크로 성장할 어반322의 성장이 인구 유입을 통해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개발을 이끄는 지식산업센터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