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리모델링 지원
HUG,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리모델링 지원
  • 임성지 기자
  • 승인 2021.02.1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PE with HUG’ 프로젝트 일환… 장애인의 편의 고려한 생활공간 조성

한국건설신문 임성지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지난 5일 ‘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장애인 공동생활가정의 리모델링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HOPE with HUG’ 프로젝트는 HUG·부산시·부산건축제 간 3자 협약으로 추진되며, HUG·지역 건설사의 후원과 건축가의 설계 재능 기부 등을 재원으로 사회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및 공공시설을 개선·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리모델링 완료한 장애인 공동생활가정은 HUG가 시공 재원을 후원하고 지음 건축사 사무소 공보순 대표가 설계 재능을 기부해 대대적인 공사를 마쳤다.

이번에 리모델링한 장애인 공동생활가정은 준공 후 25년이 지난 노후 주택으로 문턱·화장실의 구조 등 불편한 환경으로 인해 공사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번 리모델링은 장애인의 생활 편의를 향상시키고 노후된 시설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휠체어 보관함 및 안전장치를 설치·보강하고 문턱을 제거했으며, 오래된 창호·벽지 및 장판을 교체하고 욕실을 전면 리모델링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리모델링으로 ‘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결실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HUG는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