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양각색 보금자리! ‘경상남도 우수주택’ 비대면 홍보
각양각색 보금자리! ‘경상남도 우수주택’ 비대면 홍보
  • 임성지 기자
  • 승인 2021.02.0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40동 선정, 건축주에는 인증동판 설계자에는 도지사 표창 수여
경남도 누리집 우수주택 사진, 도면 등 정보 제공

한국건설신문 임성지 기자 = 경상남도가 2월 5일부터 아름다운 건축물 짓기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도 제고와 우수주택의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2019년, 2020년 경상남도 우수주택’ 40동의 홍보물을 도 누리집에 게재한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건축문화 인식 확산’을 위해 2000년부터 매년 준공된 단독주택 중 시·군의 추천과 도의 심사를 거쳐 우수주택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우수주택 정보는 액자로 제작해 도내 시·군 청사 로비 등 순회전시를 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의 지속적 확산으로 순회전시 대신 누리집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해 우수주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홍보한다.

비대면 전시는 우수주택별 전경사진과 도면, 주요자재, 건축물 특징 등을 상세히 소개해 최신 건축자재, 전원주택 등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아름다운 건축물 짓기에 관심이 많은 도민들의 궁금증 해소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는 지난해 12월 우수주택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2020년 우수주택 총 40동을 선정하고, 건축주에게는 우수주택 인증동판을 우수주택 중 20명의 설계자에게는 도지사 표창을 각각 수여했다.

허동식 경남도 도시교통국장은 “획일화된 공동주택의 주거생활 패턴에서 벗어나건축주 개개인의 독립되고 자연친화적인 전원주택에 대한 도민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비대면 전시로 다양한 주택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주택 건립에 대한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친환경적이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지역경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수주택 관련 상세자료는 경상남도 누리집분야별정보(도시/교통/건축) 건축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남도 건축주택과에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