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8회 세계조경가협회(IFLA) 한국총회 조직위원회 발대식
제58회 세계조경가협회(IFLA) 한국총회 조직위원회 발대식
  • 김덕수
  • 승인 2021.01.2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조직위원장은 조경학회 회장 조경진, 공원시설업협동조합 이사장 노영일
조직위 ‘4개 위원회로 구성’
2022년 세계조경가협회 세계총회 ‘광주 개최 예정’

한국조경학회 사무실에서 제58회 세계조경가협회(IFLA) 한국총회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27일에 가졌다. 
발대식에서는 조직위원회 구성, 행사 일정, 주제 소개, 후원금 전달 순서로 진행됐다.
2020년 8월 세계조경가협회 준비위원회를 구성 하고 여러 차례의 숙의를 거쳐 조직위원회를 출범하게 되었다.
조직위원회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공동조직위원장은 한국조경학회 회장 조경진, 한국 공원시설업협동조합 이사장 노영일, 집행위원장은 한국조경협회 회장 이홍길, 사무 총장은 한국조경협회 부회장 안세헌으로 구성되었다.
조직위원회는 네 개의 위원회로 구성됐다.
기획위원회 서울시립대 김아연교수, 운영위원회 사람과 나무 오화식대표, 학술위원회 서울대학교 배정한교수, 홍보위원회 ㈜그룹한어소시에이트 박명권대표가 담당한다.
특별자문위원회는 황희 국회의원을 중심으로 사회 저명인사로 추후에 구성할 예정이다.
2022년 세계조경가협회 세계총회는 광주를 중심으로 열릴 예정이다.
본 행사인 세계 총회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김대중기념관에서 열린다.
8월 30일 학생공모전심사, 8월 28-29일 학생디자인샤렛트, IFLA APR 조경상수상식, 전시회, 사례지답사도 광주 에서 진행된다. 답사는 광주전남 일대의 전통경관 및 현대조경공간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한국전통조경학회와 협력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IFLA 개최 기념 공원, 정원박람회 등도 중앙정부, 지자체, 공기업 등과 협력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8 월 28일 회장단회의, 8월 29-30일 각국대표단 회의는 서울에서 진행된다.
서울에서는 한국조경 50년을 기념하는 전시도 열릴 예정이다.
세계 총회의 주제는 리:퍼블릭(Re: Public)를 정하였다. 세부 주제는 re:visit, re:shape, re:vive, re:connect이다. 자세한 세부 내용은 별첨 영문자료에 상세히 기술 되어 있다.
조직위원회는 8월 말레시이아 페낭 세계총회 이전에 브랜딩, CI디자인, 웹사이트, 홍보 영상 등을 준비하여 본격적인 홍보에 들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