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 분양
HDC현대산업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 분양
  • 김덕수
  • 승인 2021.01.2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현 시영 82•83 아파트 재건축 단지 ‘대구 복현 아이파크’ 내 상업시설
복현동 브랜드 타운의 중심 상업시설… 인근 대학교 수요까지 흡수 기대

HDC현대산업개발은 대구광역시 북구 복현동 복현 시영 82•83 아파트 재건축을 통해 공급한 ‘대구 복현 아이파크’의 단지 내 상업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대구 복현 이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44.16~164.35㎡ 총 35실(일반분양 23실)로 구성된다. 이 상업시설은 585가구로 이루어진 ‘대구 복현 아이파크’ 뿐만 아니라 인근의 ‘e편한세상 복현’과 ‘복현 자이’를 비롯해 약 1,800 가구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최근 아파트 시장에 대한 고강도 규제가 계속되면서 시장의 유동자금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유입되고 있으며,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단지 내 상업시설들이 수월한 임대환경과 높은 임대수익률을 바탕으로 단기간 완판을 이루고 있는 만큼,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도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은 1,800가구에 달하는 주거 수요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근으로는 영진전문대학교 복현캠퍼스와 경북대학교 대구캠퍼스가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고정된 배후수요들이 운집되어 있어 타 지역으로 유출이 적은 항아리 상권은 꾸준한 수요가 장점이지만 상권의 확대는 기대하기 어렵다. 하지만 ‘대구 복현 아이파크’와 같이 주거시설과 뿐만 아니라 주변의 대학교가 위치해 있는 경우 상권의 확대까지 기대할 수 있어 상업시설의 미래가치는 더욱 뛰어나다.
여기에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은 맞은편에 위치한 ‘e편한세상 복현’ 단지 내 상업시설과 마주하고 ‘스트리트 몰’ 상권 형성으로 상권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극대화 한다.

■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미래가치 기대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이 위치한 대구시 북구 복현동은 사통발달의 교통여건과 잘 갖춰진 생활인프라, 뛰어난 교육환경 등으로 인해 실수요층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지역인 만큼 상업시설의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 복현오거리를 통해 동북로와 공항로, 검단로, 대학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구 도심권과 대구검단일반산업단지, 종합유통단지, 대구제3일반산업단지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이 수월하다.  
또, 단지 인근 반경 3km 내에는 대구지하철1호선∙KTX 동대구역과 대구국제공항 등이 위치해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북대구IC도 인접해 있어 편리한 교통망까지 갖추고 있다.

■ 아이파크만의 브랜드 프리미엄과 생활밀착형 MD구성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주거 아이파크 단지 내 위치한 상업시설로써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주거시설뿐만 아니라 브랜드 상업시설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날로 높아지며, 단기간 완판을 이루고 있는 만큼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의 조기 완판은 물론 빠른 상권 형성도 기대된다.

여기에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은 주거시설과 교육시설이 인접한 입지환경을 극대화 하기 위해 생활편의 및 학생 이용성 높은 업종 중심의 다양한 MD를 구성하여 상업시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 분양 관계자는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은 오는 3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복현 아이파크 뿐만 아니라 인근의 브랜드 아파트들을 배후수요로 갖추는 만큼 빠른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여기에 인근으로 유동성이 풍부한 대학교들이 위치한 만큼 풍부한 수요와 유동인구를 바탕으로 미래가치도 기대되는 브랜드 상업시설이다”고 말했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의 분양 홍보관은 대구광역시 북구 복현동 201-3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