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비축기지, 생태+생활문화 ‘생생온(on)’ 프로그램 운영
문화비축기지, 생태+생활문화 ‘생생온(on)’ 프로그램 운영
  • 임성지 기자
  • 승인 2020.12.2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직조 공예・생태탐방 등 교육프로그램 온라인 서비스

한국건설신문 임성지 기자 = 서울시 문화비축기지는 공원여가프로그램인 생태+생활문화프로그램‘생생온(on)’을 온라인 B축TV로 제작해 운영했다. 

총 6편의 영상으로 만날 수 있는 ‘생생온(On)’이 지난 12월 23일부터 운영됐다. ‘생생온(On)’은 손직조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양말목 직조 <손으로 싹스공예> 3편과 온라인으로 숲을 탐방하는 <매봉산 생태탐방> 3편으로 구성됐으며 코로나19 시대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합한 온라인 문화교육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손으로 싹스공예>는 버려지는 양말목을 활용한 공예 프로그램으로 손직조와 식물(플랜)테리어를 이용한 친환경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시리즈이다. 

준비물은 낡고 작아진 양말의 양말목과 나뭇가지 몇 개면 충분하다. <매봉산 풍경산책>은 문화비축기지와 매봉산의 생태 환경적 특성과 풍경, 숲의 호흡, 나무와 동식물과 관련된 옛 이야기 등을 숲아트 커뮤니케이터가 매봉산을 산책을 하면서 들려준다. 

‘생생온(On)’을 시청한 참여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상을 시청한 후 후기를 남기면 추첨으로 알록달록 양말목 재료세트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1월 중 문화비축기지 블로그와 유튜브로 공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