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생각으로 세계산림총회 알린다
참신한 생각으로 세계산림총회 알린다
  • 임성지 기자
  • 승인 2020.12.2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산림총회 대학생 홍보단(2기) 발대식’ 개최

한국건설신문 임성지 기자 =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지난 12월 23일 산림청 국제산림협력관 등 관계관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세계산림총회 대학생 홍보단 2기(이하 ‘홍보단’)’ 발대식을 했다.

발대식은 코로나19 상황 악화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수도권 5인 이상 집합금지 행정명령 조치에 따라 홍보단 30명이 각각 개별적으로 시스템에 접속해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발대식에서는 위촉패 수여와 함께 세계산림총회 개최 의의 및 홍보단 활동 계획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홍보 전문가를 초빙해 ‘매력적인 온라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산림청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생각과 다양한 홍보 방법을 활용해 세계산림총회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홍보단 모집을 공고했다. 홍보단 모집에는 총 43팀이 지원해 7대 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최종 6팀(30명)을 선발했다.

홍보단은 내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6개월간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세계산림총회를 홍보할 계획이다.

산림청 고기연 세계산림총회 준비기획단장은 “세계산림총회는 6년마다 개최되는 산림분야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국제회의다.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독창적인 방법으로 세계산림총회가 온 국민에게 알려질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며 홍보단 활동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