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장학재단, ‘제1회 아이디어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 개최
계룡장학재단, ‘제1회 아이디어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 개최
  • 김덕수
  • 승인 2020.12.2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주거 공간의 변화” 주제로 건축, 아이디어 공모 진행
홈페이지 접속수 3만명, 공모전 출품 총 132팀 등 뜨거운 관심 보여

계룡장학재단(이사장 이승찬 계룡건설 사장)은 지난 23일 ‘제1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주거 공간의 변화’를 주제로 지난 9월 28일부터 약 4개월간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유현준 건축가(홍익대 건축도시학 교수)가 멘토로 참여, 강연 영상과 온라인 인큐베이팅을 진행하여 이목을 끌었다.
전국 60여개 대학 총 132개팀이 출품하였고,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를 진행했다. △건축부문 25팀 △아이디어부문 10팀 포함 총 35팀이 최종 선발되었고 건축부문 대상 500만원 포함, 총 2,36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계룡장학재단 이승찬 이사장은 “낯설고 어려울 수도 있는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깊이 고민한 흔적을 모든 출품작에서 느낄 수 있었다”며 “시대가 필요로 하는 해법을 제시하는 고민을 계속 이어가서 많은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일을 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계룡장학재단은 계룡건설 창업주인 故이인구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1992년 설립됐으며, 지금까지 1만 5천여명의 학생에게 총 62억여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장학사업 외에 도시건축여행, 유림공원 사생대회, 유림경로 효친대상, 광개토대왕비 복제비 건립, 일본백제문화유적탐사 등 다양한 공익 및 문화사업을 펼쳐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