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영, 블록형 단독주택 ‘라포르테 세종’ 분양
건영, 블록형 단독주택 ‘라포르테 세종’ 분양
  • 김덕수
  • 승인 2020.12.1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1층 ~ 지상 최고 3층, 총 127세대 구성
견본주택 AI(인공지능), AR(증강현실) 등 신기술 적용

 

(주)건영이 자체 시행 및 시공하는 세종시 블록형 단독주택 ‘라포르테 세종'의 견본주택에 AR(증강현실) 기술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건영은 AR 전문기업 시어스랩과 협업을 통해 AR(증강현실) 기술과 컨텐츠를 적용했다. 이 기술은 견본주택에 방문한 고객들이 건축 공간 활용도를 미리 볼 수 있는 증강현실(AR) 서비스로써 수요자들의 이해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건축분야 AR 서비스는 모든 세대가 넓은 테라스와 정원을 보유하도록 설계된 ‘라포르테 세종’의 컨셉을 잘 살려 입주민들이 테라스나 거주 공간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을 가상으로 보여주는 4가지 실측형 AR 체험 컨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라포르테 세종’에 선보인 이 기술은 기존 건설사들이 선보였던 사이버 견본주택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견본주택 내 실제 테라스나 거주 공간에 캠핑과 맥주파티, 볼풀놀이 등을 할 수 있는 실제 사이즈의 증강현실(AR) 컨텐츠 예시를 선보인다.
‘라포르테 세종’ 방문객들은 사전에 Android 및 iOS 스토어에서 라포르테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한다. 이 후 라포르테 AR 견본주택 내 해당 공간에서 실행 시 실측 사이즈의 증강현실(AR) 컨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현재 (주)건영이 분양 중인 블록형 단독주택 '라포르테 세종'은 지하 1층 ~ 지상 최고 3층, 총 127세대로 구성됐다.
타입별로는 테라스형 54세대 (△T1타입 18세대, △T2타입 18세대, △T3타입 18세대), 단독형 73세대이다.
모든 세대가 테라스 공간과 정원을 보유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기존의 단독주택 단지나 블록형 단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전 세대 주차장을 지하화하여 상부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차 없는 지상 공간'이 조성되어 쾌적한 단지환경을 누릴 수 있는 점이 주목할 만 한다.
한편, ‘라포르테 세종’ 청약은 11일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청약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뤄진다.
입주자 선정 및 당첨자 발표는 13일, 정당 계약은 14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홍보관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서 운영 중이며, 분양관련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