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12월 분양 예정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12월 분양 예정
  • 김덕수
  • 승인 2020.12.0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 마지막 택지지구인 고산지구 최중심, 3개 블록 총 2407가구
법조타운, 복합문화융합단지 바로 옆에 조성돼 수혜 톡톡…높은 미래가치 주목
우수한 서울 접근성 돋보여…일대 광역 교통망 확충 계획도 잇따라

 

 

의정부 마지막 택지인 고산지구에서 2407가구 브랜드 타운인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가 12월 분양할 예정이다.
주변을 따라 법조∙문화 관련 대규모 개발이 추진되는데다, 서울로 통하는 우수한 교통망도 갖춰 미래가치가 높다.
여기에 고산지구 최중심에 자리해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어 빼어난 입지를 갖췄을 뿐 아니라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운 청정단지, 편리한 주거 시스템 등 상품구성을 특화함으로써 실수요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경기 북부 대표 랜드마크로 조성될 예정이다.
아파트 펫네임인 ‘디에스티지(The ESTIGE)’는 이러한 입지적 장점과 상품성을 담은 '에코 앤 에듀(Eco&Edu)', '시그너처(Signature)', '프레스티지(Prestige)'의 합성어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3개 블록(C1, C3, C4블록)에 들어서며 전용면적은 69~125㎡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은 물론 택지지구 내 희소성이 높은 대형 타입까지 수요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시공은 한양, 보성산업이 맡는다.
고산지구는 의정부 고산ㆍ민락ㆍ산곡동 일대 약 130만㎡에 조성되는 공공택지지구로, 북쪽으로는 민락지구와 이어진다.
현재 공공주택 15개 블록(9993가구), 단독주택(134가구) 등 총 1만127가구가 넘는 미니신도시로 조성이 마무리 단계다.
올해 입주한 ‘대광로제비앙 더퍼스트’ 전용면적 84㎡는 지난 9월 4억3589만원에 거래돼 분양가 대비 1억원 넘게 웃돈이 붙었다.
일대를 따라 개발호재도 다양하다.
고산지구 남쪽으로 부촌의 상징인 법조타운이 조성될 계획이다. 기획재정부는 지난해 고산동 소재 41만3000㎡ 규모의 국유지를 의정부지방법원과 지방검찰청 등이 들어서는 법조타운과 청년 벤처와 창업기업을 위한 혁신성장공간 등으로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혀 구매력을 갖춘 법조 인력 유입이 기대된다.
법조타운 옆쪽으로 들어설 예정인 ‘복합문화융합단지(65만4417㎡)’도 지역 가치를 올리는 요소다. 단지 안에 케이팝 등 한류 문화 관련 시설들을 비롯해 가족형 호텔과 헬스케어 시설, 쇼핑몰 등도 입주할 예정이다. 현재 미보상 토지에 대한 수용재결을 진행 중이며, 토지 보상이 마무리되면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스마트홈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우수한 상품 구성도 돋보인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한양이 최근 런칭한 스마트홈 서비스인 ‘수자인스마트홈1.0’이 적용되는 첫 단지다.
먼저‘Six Zone 수자인 클린에어&언택트 솔루션’은 계절을 가리지 않고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운 청정 단지를 조성한다. 단지 입구부터 지상 공간, 지하 주차장, 각 동 출입구, 승강기 및 집안까지 미세먼지 발생지역을 6곳으로 구분해 비대면으로 관리하는 수자인 만의 미세먼지 저감 및 차단 시스템이다.

또한 단지 입구는 차량 번호 자동인식으로 차량 출입을 통제하며, 지상 공간에는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식재하고, 단지 내에 미스트 조형물(인공 안개 고압분사)을 설치해 쾌적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하 주차장에도 미세먼지가 일정기준을 넘으면 자동으로 환기 시스템이 가동되며, 외부에서 흡착된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동 출입구 에어샤워, 승강기 내부 미세먼지 저감 장치 등도 이목을 끈다.
분양 관계자는 “주거환경이 좋고 합리적인 분양가로 분양 받을 수 있는 공공택지지구에서 선보이는 브랜드타운 아파트인 데다 일대 개발호재도 풍부해 관심고객이 많으며, 특히 30~40대 실수요층의 문의가 다수”라며 “의정부 내 수요는 물론 탈서울 수요까지 더해지면서 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 오픈 전 의정부 홍보관(민락동 803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 애비뉴모나코 1층 1호)을 사전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