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이테크건설, 대전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 본격 분양
SGC이테크건설, 대전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 본격 분양
  • 김덕수
  • 승인 2020.11.2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도안신도시 지식산업센터…약 5만9,000세대, 다양한 공기관 배후수요
지상 16층, 연면적 약 9만9,551㎡…섹션오피스, 기숙사, 상업시설 구성

 

대전 유성구 도안신도시 첫 지식산업센터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가 현재 분양 중에 있다.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복용동 236-3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16층 연면적 약 9만9,551m² 규모로 △공장(제조형, 업무형) 385호실 △기숙사 204호실 △상업시설 192호실 등으로 구성된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을 맡았고, SGC이테크건설이 시공사로 선정됐다. 1,350억 규모의 개발 프로젝트파이낸싱(PF)은 한양증권 특수IB센터가 주관한다.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는 대전 최대 규모 신도시로 평가받는 도안신도시의 수혜가 기대된다.
이와 함께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역(예정), 호남고속도로 도안 IC 신설(예정) 등 교통개발호재도 예고돼 있다.
여기에 기업경쟁력을 높이는 최첨단 특화설계와 함께 넉넉한 주차공간(795대), 커뮤니티 등 차별화된 요소도 눈길을 끈다. 이밖에 주변 갑천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쾌적한 업무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 대전 최대 규모 도안신도시 수혜 품은 지식산업센터, 교통·배후수요·쾌적한 업무환경 갖춰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가 들어서는 도안신도시는 대전 최대 규모로 서남쪽에 조성되는 2기 신도시다. 그동안 도안신도시는 1단계와 2, 3단계로 나눠 개발을 진행해 왔는데, 지난 2011년 1단계 사업을 완료했다.
지난해는 2-1구역, 현재는 2-2지구와 2-4지구 도시개발구역 개발계획 수립중인 상황이다. 이와 함께 인접한 갑천지구에서는 2022년 완공을 목표로 호수공원과 도안 동로, 도안대교 도로, 공동주택공사가 진행 중이다.
도안신도시의 모든 개발이 완료되면 인구 15만 명, 약 5만 9,000여 세대를 수용하는 대전의 핵심 주거지역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현재 도안신도시는 도로교통공단, 토지주택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공공기관을 갖추고 있고 홈플러스, CGV영화관, 건양대학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각종 특화된 음식점, 은행, 세무사, 부동산, 커피숍, 편의점, 문구점, 스크린골프, 당구장, 휴대전화 가게 등 유망한 업종의 상권이 형성된다. 주위에는 아파트 단지가 근접해 유동인구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주목된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대전 2호선 트램’(예정)이다. 현재 예타 면제로 2025년 개통이 가시화된 상황이다.
도안대로 10차로 개통소식도 눈길을 끈다.
현재 공사 진행 중으로 기존 도심과 도안 신도시를 동서로 관통하는 동서간선도로가 개통되면 도안신도시의 접근성이 매우 편리해 질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대전시 서남부권 호남고속도로 도안IC 신설 추진 호재도 있어 탄탄한 교통 인프라가 확충될 전망이다.
쾌적한 업무환경도 구축된다. 신도시라면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호수공원이다. 대전시는 도안 갑천지구 친수구역 내 생태 호수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현재 기본구상안이 확정된 상황으로 휴식공간과 참여정원, 녹지중심 열린 공간 등으로 구성돼 대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이밖에 갑천 방향 다리 신설, 서남부스포츠타운(한밭운동장 이전), 도안 동로 확장 등의 호재도 현재 진행 중이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가치 상승에 한몫하고 있다. 대전에는 이미 1만여 개의 사업체가 있는데, 그 중에서 유성구에는 KAIST, 충남대, 목원대, 한밭대, 연구단지 등에서 파생되는 수많은 부설 연구소와 벤처 사업체가 자리하고 있다.

◆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 단지 내 스트리트형 상가 분양…우수한 시공 및 브랜드 가치 ‘주목’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 안에 조성되는 상업시설 분양도 주목된다.
일반적으로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는 소비력을 갖춘 임직원 수요를 고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어 투자 안정성이 높다. 또한 고객접근성을 극대화한 스트리트형 구조로 조성된다는 점도 관심사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보도를 따라 일렬로 이어져 있는 개방감이 높은 구조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는 12m의 넓은 통행로와 지하 1층과 지상 1~2층으로 연결되는 에스컬레이터, 오픈 스페이스 공간, 지하 선큰가든 등 특화설계를 통해 고객 접근성과 가시성이 우수하고 탁월한 집객효과가 기대된다.
 이에 따라 뛰어난 유동인구 유입으로 다양한 분야 업종들의 입점이 가능하다. 현재 도안신도시가 대전의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어 상업시설의 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한편,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 모델하우스는 대전시 유성구 용계동 667-8번지에 위치하며, 준공 예정일은 2023년 2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