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유니버섬 , 포춘지 주관 어워드 수상 미래 인재와 임직원을 위한 기업 문화 인정 받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유니버섬 , 포춘지 주관 어워드 수상 미래 인재와 임직원을 위한 기업 문화 인정 받아
  • 최명식 기자
  • 승인 2020.11.2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춘지 선정, 제조 및 생산 부문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
유니버섬이 선정한 2020년 가장 매력적인 기업 중 공학·IT 전공 부문 48위에 올라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다양성(Diversity) 과 포용성(Inclusion)을 중심으로 미래인재와 직원들의 복지를 확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글로벌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우선,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글로벌 인적자원(HR) 컨설팅 업체 유니버섬(Universum)이 최근 발표한 `2020년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고용주(2020 World`s Most Attractive Employers)’ 명단에서 공학·IT 전공 부문 48위를 차지했다.

유니버섬은 2020년 가장 매력적인 기업 선정을 위해 비즈니스 인사이더를 비롯한 세계 각지의 저명한 매체들과 제휴해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는 한국을 비롯해 터키, 싱가포르, 중국, 러시아, 스페인 등 12개 국가의 비즈니스 및 엔지니어링 전공 대학생·대학원생 23만5,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평가 항목은 미래의 고용주를 선택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40가지 바탕으로 구성됐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턴 및 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과 그레이트 워크 플레이스 투 워크(Great Workplace to Work)가 공동으로 진행한 제조 및 생산(Manufacturing & Production) 부문에서도 최고의 직장 중 하나로 선정됐다. 이번 상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직원과 회사 문화에 미치는 가치와 더불어, 직원들이 제조 운영의 지속적인 성공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2019년 순위에서 한 단계 올라 7위를 차지했다.

이 상은 업계 종사자 16만명 이상의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팀원들의 업무 경험 등 주요 항목 60여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평가됐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기업과 임직원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역동적이고 유연하며 투명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미래 인재뿐만 아니라, 자사 직원들의 행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부분이 여러 글로벌 어워드의 수상 결과로 증명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에서도 다양성과 포용성이라는 기업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대학생과 임직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WhatsYourBoldIdea'라는 슬로건 하에 대담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개방적 작업방식을 수용해 에너지 패러독스를 해결하고, 인류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비전을 실현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효율적 에너지 관리를 위한 전 세계 대학생 대상 공모전인 슈나이더 고 그린 (Schneider Go Green)을 운영하며, 한국에서는 한국 여성 과학 인재를 위해 WISET과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미래의 인재이자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가장 최신의 기술과 현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니버시티 앰버서더 프로그램(University Ambassador Program)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