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학교‘미래융합관’건립공사 기공식
서울시립대학교‘미래융합관’건립공사 기공식
  • 임성지
  • 승인 2020.11.1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기술과 최신 연구장비 수용 가능한 핵심 연구 시설 조성

미래 산업 공학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서울시립대(총장 서순탁)의 미래융합관 건립공사를 위한 기공식이 거행됐다. 서울시립대학교 미래융합관 기공식이 11월 17일 서울시립대 미래융합관 신축공사 야외 현장에서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을 비롯한 각계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미래융합관은 지하 2층, 지상 5층, 연면적 1만 1,865㎡ 규모로 388억 원이 투입되며,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과 경쟁력 있는 우수인재 육성을 목표로 2022년 10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이번에 들어서는 미래융합관은 교수연구실, 복합실험실, 공동첨단기기센터, 강의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노후화된 공학계열의 교육공간을 개선하고, 이공계 학부·과의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캠퍼스 중장기 발전 계획 ‘캠퍼스 마스터 플랜 2040’을 반영한 결과물로 연구공간 부족 등의 문제를 해소하고 안전한 연구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핵심 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캠퍼스 마스터플랜 2040은 단기, 중기, 장기 총 3단계로 계획되어 2040년까지 학문, 문화, 자연이 융합된 대학교를 완성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지난 2018년 개교 100주년을 맞아 교통, 조경, 연구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마련된 계획이다.

채인묵 기획경제위원장은 축사로 “서울시립대학교는 서울시가 지원하는 유일한 4년제 공립대학으로 취업과 창업 등 다양한 형태로 사회,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면서 “2022년 준공되는 미래융합관은 서울시립대학교의 발전과 성장을 이끌 원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다”라며 “서울시립대가 앞으로도 시대정신과 미래 가치를 선도하는 대학이 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