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휴대성 뛰어난 전문가용 엔트리 충전 그라인더 출시
보쉬 전동공구, 휴대성 뛰어난 전문가용 엔트리 충전 그라인더 출시
  • 최명식 기자
  • 승인 2020.11.09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터리 제외 무게 1.4㎏… 보쉬 충전공구 중 가장 가벼워
브러시리스 모터 탑재, 700W 유선 그라인더 동급 파워 제공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보쉬 충전 공구 중 가장 가볍고 얇은 전문가용 엔트리 18V 충전 그라인더 ’GWS 18V-7’<사진>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전문 작업 입문자들의 사용 편의를 위해 휴대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배터리를 제외한 무게 1.4㎏, 156㎜의 얇은 그립 두께, 340㎜의 짧은 길이로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활용이 편리하다. 여기에 인체공학적인 슬림 디자인으로 핸들링이 편하고 손쉽게 스위치를 전환할 수 있다.

GWS 18V-7은 가벼운 무게 대비 강력한 브러쉬리스 모터가 탑재돼 작업 효율성을 높였다. 브러시리스 모터는 700W 유선 그라인더와 동급의 파워를 제공해 콘크리트와 철강 등 다양한 소재를 다룰 수 있다. 

또 보쉬의 전문가용 18V 배터리와 모두 호환되는 점도 큰 장점이다. 

또한 제품은 입문자를 위한 안전 기능이 기본 탑재됐다. 스위치가 켜진 채로 배터리를 교체해도 갑작스러운 제품 시동을 막는 ‘재시동 방지 기능’, 제품의 과열을 막는 ‘과부하 보호 기능’을 탑재해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다. 

이밖에 SDS 타입 안전 커버를 통해 별도의 공구 없이 손쉽게 레버를 눌러 안전 커버 장착 및 방향 조정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키트 제품과 베어툴 제품 두 가지로 출시됐다. 

공통적으로 베어툴 본체와 만조 세트(너트, 15㎜/16㎜ 겸용 플랜지, 스패너), 보조 손잡이, 안전 커버가 기본 구성됐다. 여기에 키트의 경우 보쉬 엘박스(L-Boxx), 5.0Ah 배터리 2개, GAL 1880 CV 충전기가 포함됐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GWS 18V-7는 전문 작업 입문자에 맞춰 기본 기능에 충실한 엔트리 그라인더 제품이다. 파워와 편의, 안전 기능을 다양하게 갖췄으며, 국내 사용자의 니즈에 맞춰 경량의 핸들링이 훌륭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