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소방산업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LG하우시스, 소방산업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 김덕수
  • 승인 2020.10.2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불연 벽장재 ‘LG Z:IN 준불연 시트’의 화재 안전성 인정받아
일반 벽지와 달리 준불연 소재의 베이스층 적용한 벽장재 제품, 도료•석재
대비 시공시간 적게 들고 20~50% 저렴해 준불연 자재 활성화 기여 인정

 

LG하우시스가 21일 소방청이 발표한 ‘제12회 소방산업대상’에서 ‘LG Z:IN(LG지인) 준불연 시트’로 산업기술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이 주관하는 ‘소방산업대상’은 소방산업 분야의 첨단기술, 제품, 공법 등에 관한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기여한 우수 기술인 및 기업(단체)을 발굴‧포상함으로써 소방산업 진흥을 도모하는 시상이다.
‘LG지인 준불연 시트’는 종이, PVC(폴리염화비닐) 등을 사용하는 일반 벽지와는 달리 준불연 소재의 베이스층을 적용, 불이 쉽게 번지지 않고 화재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 방출량이 적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준불연 성능 인정서를 획득한 제품이다.
 (*준불연: 불연 재료에 준하는 성질을 가진 재료. KS F ISO 5660-1 규격에 따른 열방출률 시험과 가스유해성 시험 기준에 적합해야 함)
기존 준불연 이상의 벽체 마감재인 도료나 석재와 비교해 시공 시간이 적게 들고 비용을 20~50%까지 절감할 수 있어 건축물의 화재 안전성을 높이는데 기여함은 물론 준불연 자재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LG하우시스의 연구개발(R&D)과 중소기업의 생산 기술을 통해 출시한 제품이라는 점도 상생협력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LG하우시스는 산후조리원, 고시원, 휴게음식점 등 화재 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 우려가 높아 불연 또는 준불연 성능의 실내마감재 설치가 의무화되어 있는 다중이용업소의 벽장재로 ‘LG지인 준불연 시트’ 공급을 늘려 갈 계획이다.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박귀봉 전무는 “화재안전을 책임지는 소방청으로부터 LG지인 준불연 시트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어 이번 수상의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건축물의 화재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