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재료ISC, 취업지원 프로그램 비대면 실시
철강협회 재료ISC, 취업지원 프로그램 비대면 실시
  • 신동민
  • 승인 2020.10.1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대 졸업예정자 100여명 대상으로 진행

한국철강협회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는 지난 8일 서울역 인근 삼경교육센터에서 전국 철강 및 비철 관련 특성화고, 특성화대 졸업예정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재료산업 청년일자리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신성대·순천제일대·강릉영동대·포항제철고·합덕제철고 등 5개 학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원을 받아 온라인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양질의 청년 인재를 조기에 확보해 재료업계 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취업 준비생들의 역량 강화 및 재료산업 내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교육생들에게 철강산업 미래비전 강의 및 대한민국 명장을 초청해 업계 생활 및 명장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이야기하는 시간 등을 가졌고, 포스코 및 LS니꼬동제련, 대구텍 채용 담당자들이 참여해 채용 시의 주안점 등을 직접 설명하기도 했다.
또한 10월~11월 중 참여학교별로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진행으로 취업과 연계된 자기소개서 작성 코칭 및 면접 컨설팅을 통해 취업에 자신감을 갖도록 할 예정이다.

신성대 제철산업과 학과장 백인철 교수는 “기존 학교 교육과는 달리 철강협회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재료업계의 현황에 대해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이번 행사에 참여가 어려울 거라 생각했는데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료ISC는 한국철강협회가 대표기관으로 2015년 4월에 구성돼 산업계 주도의 실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해 철강·비철·세라믹 등 재료산업의 협회·단체·기업이 모여 인적자원개발 및 활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